[ 음식점에서도 사용한다는 메밀 생면 삶는 방법 ]
[ 풀무원 4인 세트 메밀 소바 밀키트 리얼 후기 ]
낮에는 덥다고 할 정도로 기온이 많이 올랐습니다.
이런 날씨에는 시원한 음식들이 당기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집에서도 간단히 해 먹는 가쓰오 메밀소바 밀키트 해 먹은 리뷰 올려 봅니다.
평소 메밀 소바를 먹으러 음식점을 많이 갔었는데요. 가격 대비 양이 너무 적어 조금 아쉽더라고요.
그런데 마트에 가니 가성비 갑이라고 해야 할까요.
4인 분 가격의 메밀 소바가 밖에 나가서 먹으면 1인 분의 양 가격이라 너무 착해 구입해 왔답니다.
메밀 소바 밀키 틈만 있으면 언제 어느 때 먹고 싶을 때마다 집에서도 간단히 해 먹을 수 있어 괜찮겠더라고요.
무엇보다도 개일 포장이 되어 있어 1인 분씩 나눠해 먹기 정말 좋았습니다.
소분 포장되어서인지 1인 분씩 해 먹는 방법이 포장지 뒷면에 표기되어 있더라고요.
내용물은 쯔유 소스, 메밀 생면, 건더기, 고추냉이 소스 이렇게 들어 있었습니다. (1인 분 기준 )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쯔유 소스는 생면을 삶을 동안만이라도 냉동실에 보관해 두면 나중에 살얼음이 만들어져 더 맛있습니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 것은 메밀 생면 삶는 방법인데요.
이 방법으로만 삶으면 누가 삶아도 실패하지 않습니다.
생면을 넣고 물이 팔팔 끓으면 찬물을 조금 넣습니다.
그리고 한 번 더 팔팔 끓여 줍니다.
그리고 물이 또 끓으면 찬물을 한 번 더 조금 넣어 주고 다시 끓여 줍니다.
이런 방법으로 3번 하면 생면이 정말 맛있게 잘 삶아집니다.
이렇게 생면을 넣고 물이 끓을 때 찬물을 넣어 끓이는 방법은 여느 음식점에서도 하는 방법이니 믿고 따라 하셔도 됩니다.
물론 저도 이 방법으로 메밀 생면뿐만 아니라 국수를 삶을 때도 같은 방법으로 면을 삶아 냅니다.
이렇게 3번 찬물을 부어 다 삶아진 면은 찬물에 여러 번 헹군 뒤 물기를 제거하고 그릇에 담아냅니다.
그릇에 담아낸 면 위에 고명과 고추냉이 소스를 뿌려 줍니다.
마지막으로 쯔유 소스를 부어 주면 맛있는 메밀 소바가 완성됩니다.
메밀 소바
1인 분의 양이지만 생각보다 많은 양에 놀랐습니다.
시중 음식점에선 곱빼기의 양 정도 됩니다.
맛있고 집에서도 간단히 해 먹을 수 있는 밀키트...
여름철을 겨냥해 메밀 소바가 나오니 정말 좋더라고요.
일부러 먹고 싶을 때 음식점을 가지 않고도 이렇게 맛있는 메밀 소바를 먹을 수 있고 말이죠.
위에서 알려 드린 대로 메밀 소바의 생명은 메밀 생면을 잘 삶아 내는 데 있어요.
그것만 잘하시면 집에서도 음식점 못지않는 메밀 소바의 맛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
[ 내 돈 내산 리얼 후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