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해장국으로 유명한 이곳은 주변에 항구가 있고 수산시장이 있어 제주도민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그런 곳입니다. 사실 예전엔 제주도민의 숨겨진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이었지요. 이른 아침인데도 이미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고 계셨습니다. 대부분 인근 수산시장에서 일하시는 분들이더군요.
해장국 가격은 8,000원입니다. 이곳은 공기밥은 무한으로 드실 수 있어 참 좋은 곳 같았습니다. 인근 수산시장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밥심으로 일하시잖아요.
찬은 여느 해장국집과 비슷합니다. 김치, 깍두기, 양파, 고추 이렇게 나옵니다.
해장국에 같이 넣으라고 땡초 다진것과 마늘 다진 것을 줍니다.
내장이 듬뿍 내장탕입니다. 숟가락이 들어갈 자리가 없을 정도로 내옹물이 정말 충실한 음식이었습니다.
이건 해장국입니다. 선지를 좋아하는 분들은 이 해장국 강추입니다. 비린내 일도 없이 맛있습니다.
딱 2 덩어리의 선지이지만 크기가 장난이 아닙니다. 정말 양도 푸짐하고 신선하더군요.
고기도 많이 들어 있고 한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는 해장국이었습니다.
요즘같이 환절기때는 해장국이 건강 보양식이나 다름이 없어 보였습니다.
공기밥은 무료이니 드시고 싶으면 그냥 달라고 하면 친절하게 갖다 줍니다. 종업원들이 정말 친절해요.
가게이름은 산지해장국입니다. 수요일에 쉬는 날이니 참고하시고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주항과 그리 멀지도 않고 대중교통도 이용 가능하니 뚜벅이여행객들은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명절연휴에제주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많다고 합니다. 모두 개인위생 철저히 지키시구요. 어느 음식점을 가나 마스크 꼭 착용 부탁드립니다. 즐거운 명절 연휴 되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