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진

제주도에선 화초를 구입하러 '여기' 간다고?

여행은 휠링이다 2022. 9. 12. 11:50
반응형

제주도에는 화초를 구입하기 위해서 대부분 제주도민들이 여길 간다고 합니다. 사실 아직도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특히 제주도에 이사 오신 분들은 더욱 그렇죠. 대부분 마트에서 화초를 구입하는 경우가 다반사이지요. 오늘은 제주도민들이 주로 많이 간다는 한 화초를 마트 곳 소개합니다.

이곳은 제주시 산림조합에서 운영하는 가든센터입니다. 집에 화초를 키우는 분들이나 조경으로 필요한 나무를 사가는 분들이 많이 찾는 그런 곳이지요. 가격도 저렴하고 무엇보다 농장에서 직접 좋은 화초들을 가져다 놓기에 더 믿고 가는 것 같습니다.

계절마다 다양한 화초를 구경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 저렴하게 구입도 가능하지요. 물론 화초를 키우면서 필요한 것들을 한자리에서 다 구입 가능하기에 초보 가드너들도 많이 찾는 그런 곳입니다.

꽃과 나무가 있으면 화분은 기본으로 있어야겠죠. 화분도 생각보다 비싸지 않아 화초만 구입하러 갔다가 화분까지 저렴하게 사오는 경우도 생깁니다.

언제부터인가 공기정화 식물들이 반려식물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데 이곳도 공기정화 식물을 한자리에 많은 종류들을 만날 수 있어요. 가격이 마트와 달리 정말 저렴하기에 하나 사러 갔다가 기본 2~3개는 사게 됩니다.

실내에 작은 화초나 공기정화 식물이 많다면 야외는 나무와 각종 화초들을 더 많이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조경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야외에서 직접 땅에 심어 놓은 나무를 구입해 가곤합니다. 저도 가게에 심어 놓을만한 나무를 구입해 가서 잘 키우고 있답니다.

계절과 상관없이 사랑 받는 품목은 허브와 다육이인 것 같더군요.

다양한 나무와 과실수등도 만날수 있고 무엇보다도 처음 조경하시는 분들에겐 전문가가 자세히 설명도 해줘 너무 좋았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사람들도 친절하고 눈도 즐겁고 이곳 다녀오면 휠링하는 느낌도 들어요.

계절에 관계없이 사랑받는 가든센터는 화초를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가볼만한 그런 성지 같은 곳입니다. 한 번도 안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간 사람은 없을 정도로 정말 다양한 종류의 화초를 저렴하고 좋은 품질로 만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저도 계절마다 찾는 곳이 되었는데요. 가격대비 정말 튼실한 식물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 자주 간답니다.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