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의 연속이다 보니 입맛이 없어진 요즘입니다. 집에서 한끼 식사를 해결하는 것도 왠만하면 간단식으로 해 먹게 되다 보니 마트 내 밀키트 코너를 자주 찾게 되는 것 같네요. 얼마전에 갔을때 평양식 동치미 물냉면이 밀키트 제품으로 나왔길래 구입해 와서 해 먹었습니다.
냉면 밀키트는 구입 후 바로 요리해 먹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재료에 적잖게 놀랐지만 그래도 사 왔으니 요리하는 수 밖에요.. ^^;;;
동치미 물냉면은 2인 분 기준이고요.. 고명으로 고기도 들어 있어 개인적으로 좋았습니다.
참고로 사진에서처럼 비슷한 비주얼이었고요. 달걀만 삶아 올리면 거의 흡사한 듯 했습니다.
밀키트 제품은 만들기 쉽게 되어 있어 누구나 요리하기 쉬워요. 단, 이번 평양식 동치미 물냉면은 다른 밀키트 제품과 달리 조금 번거롭게 느껴지기도 했지만 그래도 맛은 괜찮았습니다.
고명으로 나온 고기는 끓는 물에 한 번 데쳐서 놓습니다.
냉면 면은 그냥 넣은 것 보다 물에 넣기 전에 손으로 분리해서 삶아야 서로 면끼리 붙지 않습니다.
면을 삶을때는 꼭 삶는 시간을 지켜 주어야 면이 퍼지지 않습니다. 전 너무 많이 삶아 면이 좀 맛이 없었지만 그래도 다음에 잘 삶으면 더 훌륭한 맛이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면을 그릇에 담고 시원한 육수를 넣고 고명을 올리면 여느 냉면집 못지 않은 비주얼입니다.
평양식 동치미 물냉면
고기를 한 번 데치니 어찌나 부들부들 한지.... 조금 귀찮았던 느낌이 먹는 순간 다 달아 났습니다.
시원한 동치미 육수에 없던 입맛까지 다시 살아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가격대비 맛도 괜찮았고 여름에 입맛 없을때 완전 이만한 밀키트 제품이 없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많이 무덥습니다. 이럴수록 뭐든 잘 먹어야 건강하게 여름을 나지 않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