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불맛이 살아 있다는 홍대초마 짬뽕 이마트 밀키트로 직접 해 보니...

여행은 휠링이다 2021. 3. 25. 19:46
반응형

요즘에는 집에서 요리를 해 먹는 날이 많다 보니 이제 슬슬 간편식도 마트에 가면 눈에 들어 오더군요. 오늘은 불맛이 제대로 살아 있다는 홍대초마 짬뽕 밀키트를 구입해 직접 해 보기로 했습니다. 진짜 불맛이 느껴질까? 란 의문이 들었지만 그래도 먹어 봐야 자세한 설명을 드릴 수 있으니....

 

 

초마짬뽕은 2인 분 기준으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혼자 밥을 먹어야 하기에 1인 분만 끓여 보기로 했지요.

 

 

만드는 방법은 생각보다 쉬웠습니다. 냉동식품이다 보니 꽁꽁 얼어 있는 소스를 녹이는 일이 조금 번거롭게 느껴지긴 했지만 녹기만 하면 그냥 한꺼번에 끓이면 되니 이 또한 편하더군요.

 

 

내용물은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스 2봉지, 수타식 중화면 2봉지 이걸 다 요리하면 2인 분의 양입니다.

 

 

냉동면은 끓는 물에 약 40~ 50초 정도만 끓여주면 됩니다.

 

 

소스 녹이는 물과 면 삶는 물 두 냄비를 올렸습니다.

 

 

면은 삶아서 면만 건져서 그릇에 먼저 담아 놓습니다.

 

 

찬물에 헹구지 않는게 관건.....면만 따로 삶는다고 비빔면처럼 찬물에 헹구는 일이 없길....저도 순간 당황했네요. 헹굴 뻔...

 

 

짬뽕소스가 녹았다면 이제 냄비에 옮긴 후 팔팔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

 

 

팔팔 끓은 소스를 면에 부어 주기만 하면 마치 중국집 짬뽕의 비쥬얼이 됩니다.

 

 

이제 집에서도 중국집 배달 짬뽕처럼 드실 수 있습니다. 진짜 국물 맛있어요.

 

 

1인 분의 양 치고는 생각보다 많았네요. 든든한 한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아무래도 건더기가 푸짐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이제 집에서도 고기, 해물 듬뿍 들어간 홍대초마 짬뽕을 해 간단히 해 드실 수 있습니다. 물조절 그런거 하지 않아도 되니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