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사진

황금연휴기간 관광객에게 전하는 제주도의 무언의 메세지

반응형

코로나19로 인해 제주도를 찾아 올 관광객들에게 제주도가 무언의 메세지를 각 관광지마다 해 놓은 상황입니다. 물론 뉴스에서도 제주도 여행을 자제해 달라는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황금연휴를 맞아 해외로 나가지 못하는 관광객들이 대부분 제주도를 찾는다는 소식에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게 제주도내 현실이기도 합니다.

코로나19는 개인위생이 제일 중요합니다. 손씻기는 기본이고 마스크 착용은 물론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는 다니지 말아야 합니다. 나름대로 많은 분들이 개인위생에 신경을 쓰고 있지만 아직도 관광지 곳곳에 가보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다니는 관광객들이 많아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황금연휴 첫째날 서귀포 올레시장에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다니는 관광객들이 많아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더군요.

청정제주도이기에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들은 마스크를 벗고 좋은 공기를 맘껏 쐬자는 의미도 있겠지만 자칫 개인위생에 소홀이라도 할 경우엔 집단으로 코로나19에 걸리기 쉽기에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들은 꼭 마스크를 착용하시길요..

제주도 관광지마다 하르방에 마스크를 착용해 놓은 것도 다 그런 이유입니다. 청정제주도이긴 하지만 한 사람이라도 개인위생에 소홀할 경우 제주도 전체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습니다.

공기좋고 천혜의 자연환경을 맘껏 즐기기 위해 오시는 관광객분들은 꼭 어딜가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해야할 듯 합니다.

관광지마다 이렇게 돌하르방에 마스크를 착용해 놓은 것을 본다면 아마도 꼭 마스크 착용을 하지 않을까하는 제주도의 생각이지만 그렇지 않는 분들이 심심찮게 많아 필자도 걱정이 들더군요.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황금연휴.... 공기 좋은 곳에서 휠링하러 오신 관광객분들은 자신의 건강과 타인의 건강을 위해 꼭꼭꼭 마스크 착용을 해 주시면 좋겠어요.

제주도 민속 자연사 박물관에서 본 돌하르방의 모습

즐거운 마음으로 시작한 제주도 여행 마스크 착용을 잘 하시고 휠링하는 시간 되셨음 좋겠습니다. 제주도를 많이 찾아 주는 관광객들을 좋아라만 할 수 없는 아이러니한 현실에 조금이라도 공감하셨음하는 바람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