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사진

서울미래유산으로 지정된 약국에서 약을 사 보니...

보통 약국에 가는 일이라면 병원 처방전을 가지고 가서 약을 사 오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곳은 처방전 보다는 소비자가 직접 원하는 약을 약사에게 달라고 해 구입해 오는 곳 같습니다.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한 번쯤은 들어 봤을 보령약국이 바로 오늘 소개할 곳이지요.

 

 

종로5가에 위치한 보령약국에 가기 위해 지나는 길목은 많은 약국들이 있습니다. 물론 약국이 있는 건물에 병원이 다 있는 것도 아닙니다. 이 또한 처방전을 들고 가는 사람 보다는 약을 구매하러 가는 분들이 대부분이지요.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보령약국입니다. 역시나 유명한 약국답게 사람들이 많네요. 줄을 서서 약을 사야 할 정도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는 약국이었습니다.

 

 

이곳은 서울미래유산으로 지정된 약국입니다. 오랜 세월만큼 사람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약국이 된 셈입니다.

 

 

목 감기약과 비타민 영양제를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약 별로 다른 약국과 차이가 있다고 하니 약을 많이 구입하신다면 검색을 해보고 가시는 것도 괜찮을 듯 .....

 

 

완전 약국 맛집이 따로 없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시간이 가면 갈 수록 많은 사람들이 약을 사러 가시더군요. 건강을 위해 드시는 건강 보조식품등은 종류가 다양하니 약사에게 물어서 구입하시는 것도 좋긴 해요. 만약 평소 드시는 약이 있다면 주변 약국을 둘러 보시고 가격비교 하시는 것도 좋은 듯 합니다.

 

 

약국 옆 벽에 그림이 그려져 있네요. 마치 옛날 약국의 모습을 보는 듯 시대를 거슬러 올라간 느낌이 들었습니다.

 

 

서울미래유산으로 지정된 보령약국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자주 들었던 보령약국..... 직접 가서 약을 구입해 보니 요즘 유행하는 음식점 맛집이 아닌 약국 맛집 같은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줄을 서서 약을 살 정도니...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