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사진

제주의 옛모습을 엿 볼 수 있는 제주민속마을 속으로..

반응형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이곳은 중국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곳이었습니다. 우리나라 즉, 제주의 옛 모습을 한 곳에서 볼 수 있었던 곳이었죠. 한동안 시끌벅적했던 이곳도 지금은 정말 조용한 시골의 모습처럼 되었습니다. 중국인들의 입국이 많이 준 이유도 있겠지만 코로나19라는 큰 시국을 전 세계가 겪다 보니 이곳도 여느 관광지처럼 조용해지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성산에 위치한 제주민속마을은 제주의 옛 모습을 자연스럽게 접하게 되는 곳입니다. 입장료가 없기 때문에 누구나 편하게 동네 한바퀴를 여유롭게 구경할 수 있는 것도 한 몫 차지하지요.

한동안 무더위로도 힘들었던 곳이어서 그런지 제가 간 날은 정말 조용했습니다. 동네 분들도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였으니까요.

제주 민속마을 주변 성곽에서 내려다 보는 풍경도 멋있지만 무엇보다도 직접 동네 주변을 둘러 보는 것이 더 없이 좋아요. 한적한 골목길에서의 여유와 제주만의 독특한 문화를 이곳에서는 자연스럽게 접하게 되는 것 또한 걷기여행의 장점이지요.

마을 안쪽에 위치한 연못...지금은 연꽃이 활짝 피었겠죠.. 연꽃이 피어나지 않았던 그날도 어찌나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냈는지 모릅니다.

곳곳을 둘러 보다 보면 제주에서의 지혜로운 생활상도 엿 볼 수 있습니다.

돌담 사이에 빼꼼 들어내는 초가지붕도 정겨움을 더합니다. 여기가 2021년의 어느날이 맞는지도 의심스럽게 하지요.

제주의 옛 가옥들의 구조와 형태도 자연스럽게 접하고 알게 되는 그런 곳이었습니다.

제주민속촌과 또 다른 자연스러움을 만나게 되는 제주민속마을 아직 가보지 않은 분들은 한 번은 슬로우여행으로 추천해 봅니다.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에는 더욱 정겨운 풍경으로 다가오지 않을까요.. 무료관람이고요. 민속마을 내에서 직접 거주하는 분들도 있으니 너무 자연스러운 제주풍경이더군요.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