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하다보면 어디서 뭘 먹을지가 제일 고민이라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핫플레이스에 가면 생각보다 너무 높은 음식 가격에 놀라기도 하고 그렇다고 눈에 보이는 곳 아무 곳에 들어가는 것도 모험이고 그렇죠. 오늘은 제주도민들의 맛집이었지만 지금은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가는 그런 맛집 한 곳을 소개해 봅니다. 가성비갑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이곳이 나름대로 성지가 아닐까하는 생각을 해 보네요.
가게이름 - 재연식당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저녁 7시 ( 매달 1,3번째 일요일 정기휴무 )
주소 -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 3길 27-2
전화번호 - 064 783 5481
매주 일요일은 브레이크 타임없이 5시 영업종료합니다. 참고해 가시면 될 것 같아요.
메뉴는 엄마정식 9,000원을 제일 많이 주문하시는 것 같아요. 갈치, 옥돔 정식도 있지만 가격대가 15,000원 (1인)이상이니 참고해서 주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외 김치찌개도 있는데 가격은 9,000원입니다. 저희는 엄마정식과 김치찌개를 주문했어요. 처음 오시는 분들은 그렇게 주문하시면 다양한 음식들을 드실 수 있을겁니다.
보통 기본 정식으로 나오는 것은 각종 반찬과 제육볶음 그리고 고등어구이인데 일부러 정식 2개 시킬 필요는 없더라고요. 김치찌개와 정식 하나씩 주문해도 나오는 기본 반찬은 같고요. 오히려 김치찌개 양이 많아 같이 나눠 먹기 좋았습니다. 처음 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푸짐한 한 상을 드실 수 있을거예요.
보통 반찬은 제철 메뉴가 나오는 편이고요. 반찬 리필은 셀프이고 상추등 채소를 리필할때는 따로 종업원에게 말하시면 되세요. 아마도 채소값이 많이 올라 그러는 것 같긴 해요.
한 냄비 가득 나오는 김치찌개도 칼칼하니 맛있어요. 참고로 1인이 가도 식사가 가능하니 부담없이 가셔도 될 듯 합니다. 요즘엔 혼자 여행하는 분들이 많이 늘다 보니 그런 점도 참고해 장사를 하시더라고요.
반찬도 마치 집밥 같이 너무 잘 나와서 밥 한공기 더 뚝딱하게 만드는 매력이 있어요. 물론 생각보다 푸짐한 한 상에 밥 한 공기는 조금 적게 느껴지기도 했지만요.
고등어는 염지를 잘 해서 완전 입에서 살살 녹아요. 기름기 쫙 뺀 고등어구이 그냥 밥이랑만 먹어도 한 그릇 뚝딱하게 만듭니다. 같이 나오는 제육볶음은 비계가 생각보다 많아 조금 니글거리긴 했지만 워낙 다른 반찬이 많이 나와 부족하다는 생각은 하지 못했어요.
재연식당 주변에는 세화해수욕장도 있고 해변도로가 참 이쁩니다. 제주도는 동쪽 바다가 참 이쁘다고들 하잖아요. 애매랄드빛 제주바다도 보시고 맛있는 밥도 한 끼 먹으면 이만한 휠링 여행이 없을 것 같아요. 제주도도 찾아보면 가성비 좋은 맛집들이 은근히 많아요. 대부분 로컬 맛집이라 관광객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SNS에 올라오는 정보를 잘 활용하면 제주도 여행 절대 실패없이 잘 하실 것 같습니다.
여행은 휠링이다 관련글 ⬇️
https://mjroad.com/1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