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사진

신비의 섬 제주도 체오름 영화 촬영지로 사랑 받는 이유

by 여행은 힐링이다 2025. 10. 21.
728x90

제주도 영화 촬영지 명소

제주도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닌 섬이다 보니 각종 영화 촬영지로 많이 사랑 받는다. 특히 베일에 싸여 있는 신비의 오름 중에 체오름을 손꼽을 수 있는데 아마도 이곳이 사유지라 더 그런지도 모르겠다. 얼마전 이곳 주변에 작업할 일이 있어서 갔다가 요즘 SNS에 핫한 영화 다 이루얼지니 촬영을 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직접 가보니 왜 이곳에서 촬영을 했는지 이해가 갈 정도로 내가 봐 왔던 오름과 많이 다른 모습이었다.

   

 

초록초록한 자연의 아름다움과 푸르른 하늘은 제주도 여행 하기 딱 좋은 날씨였고 분위기였다. 후박나무가 병풍처럼 둘러 싸여진 모습도 가히 장관이었고 무엇보다도 후박나무들이 분화구 안에 자리 잡고 있어서 신비로움이 가득한 곳이었다. 한 번 가면 입이 떡 벌어질 정도의 웅장함은 말로 표현하기 쉽지 않을 정도이다. 사유지다 보니 허락을 받아야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이니 아마도 사람들의 발길이 드물어서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는지도 모르겠다. 

 

 

체오름에 후박나무를 심은 이유는 구전으로 전해진다. 분화구이기에 안 좋은 기운 같은걸 막아주기 위해 심었다고 하는데 그게 확실이 맞는지 모르겠지만 이곳에 서면 왠지 다른 느낌이 들긴 했다. 유명한 풍수지리가와 전문가들이 제일 좋은 자리를 고르고 이 나무들을 심었다고 하니 믿거나 말거나 이지만 직접 가면 느낌은 느껴질 듯 하다.

     

체오름
체오름

 

체오름에서 유명한 동굴도 있는데 이곳은 영화 촬영지로 많이 보여진 곳이다. 특별해 보이는 동굴인데 바로 옆에 서면 웅장함이 묻어나고 신비롭다.

   

체오름

 

동굴 위로 뻗친 나무는 가히 웅장함을 보여줬고 누가봐도 신비로움이 가득한 그런 곳임에는 틀림이 없다. 그렇기에 이곳에서 수많은 영화를 촬영했다. 아스널 연대기, 아일랜드, 봉오동전투를 비롯 요즘 한창 넷플릭스에서 유명한 드라마까지 제주도에서 영화를 찍는다면 이곳은 단연 최고의 촬영지로 손꼽힌다.

 

체오름
체오름에서 영화 촬영을 준비하는 스텝들의 모습

 

이곳은 개인 사유지이다. 그렇기에 사전에 허가 없이 들어가면 형사 처벌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길...지금껏 많은 오름을 다녀 봤지만 이렇게 멋지고 웅장한 오름은 처음이라 역시 사람들의 발길이 닿지 않는 곳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구나! 하는 것을 새삼 느낀 날이었다. 역시 제주도는 자연을 배경으로 영화를 촬영하기엔 더할나이 없이 좋은 섬이긴 하다.    

728x90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