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기사.

동래에서 고기가 제일 맛있다고 소문난 마포본가..그 맛에 반하다!

여행은 휠링이다 2013. 11. 28. 04:23
반응형

동래 마포본가

돼지고기 안타게 굽는 노하우 공개

동래 메가마트 주위는 언제부터인가 번화가처럼 음식점들이 밀집되어 저녁엔 화려한 도심을 연출하게 합니다. 물론 맛있는 것을 골라 먹는 재미까지 있어 미식가들에게도 있기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미식가들이 인정할 정도로 인기 만점인 고깃집을 하나 알려 드리려구요. ' 마포본가' 많이 들어 본 고깃집 이름이죠.. 네.. 많은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질 만큼 이젠 동래에서 알아주는 고깃집입니다. 제가 간 날도 예약이 엄청나더군요. 요즘 음식점 다 힘들어 죽는다고 난리인데 이곳은 예외인 것 같았습니다. 그만큼 맛이 나름대로 오랫동안 명맥을 이어주는 다리 역활이겠죠.


가게 내부를 들어서면 편안한 분위기의 드럼통이 눈에 띕니다. 화려하지 않으면서도 사람들을 이곳으로 이끄는 이유는 아마도 옛추억을 상기시키는 인테리어의 몫이 큰차지 하지 않나 하는 생각도 조금 들기도 했습니다. 사람들의 향수를 자극시키는 그런 거....삭막한 도심에선 이런 음식점의 인테리어가 때론 먹힐때도 있다는 생각이 들면서 말입니다.


이 집에서 제일 유명한 것은 아마도 돼지양념갈비... 예전에 아내랑 우연히 고기를 먹으로 한번 왔다가 그 맛에 완전히 반한 그 고깃집입니다. 이곳은 한근 기준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고기양념이 쏙 잘 배인 모습에 먹기 전부터 입맛을 다시게 하네요..

고기

고기랑 같이 나오는 밑반찬과 채소

손님이 없을때는 사장님이 직접 고기를 구워주는 서비스까지 제공해 우린 이곳을 들릴때마다 낮에 한가한 시간에 들리곤 합니다. 조용한 분위기에 친절한 서비스까지 제공 받을 수 있어서요..

고기

우리가 간 날 사장님이 처음부터 조금 구워 주셨는데 갑자기 손님이 오시는 바람에 뒷부분 부터는 우리가 구워 먹었어요...

참 희한하게 이 집 고기는 석쇠가 시꺼멓게 타도 고기 겉면은 잘 타지 않아 먹기에 너무 좋다는 생각이 한번씩 느낍니다. 여하튼 고깃집에선 고기만 맛있으면 되죠 안 그런가요...하지만.....


이 집에선 사이드 메뉴도 엄청 맛있어요..일명 깍기냉면 예전에 왔을때는 물냉면을 먹어서 흡족했는데 이번엔 비빔으로 한번 시켜 봤어요... 오호....역시나 그 맛에 또 반해 버렸습니다.

요즘 비싸다는 배까지 고명으로 올려 주시고 ...물론 양념맛도 일품....입에 착착 감기는 맛에 마파람에 게눈 감추듯  후루룩 먹어 버렸답니다.

토요일이라 그런지 낮인데도 손님들이 많이 오시더군요...열심히 고기를 굽고 있는 종업원의 모습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손님이 원할땐 이렇게 고기도 구워 주시는 것 같더군요.. 대단...여하튼 우린 평소 고깃집에서 고기를 구워 먹는대로 구워 먹기로 했습니다. 아참..이번 기회에 고기 잘 굽는 노하우 하나 덤으로 알려 드릴께요... 맛있는 고기를 보면 대부분 두께가 장난이 아닌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두꺼운 고기라도 타지 않게 굽는 나만의 노하우가 있습니다. 물론 지금껏 여러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지금은 고기가 아무리 두꺼워도 속은 잘 익고 겉은 타지 않게 구워 맛있게 잘 먹는답니다. 그래서 오늘 감히 이런 나만의 노하우를 공개할까합니다. 한번 따라해 보시고 고기 구워 드실때 타지 않게 맛있게 구워 드시길요...

[고기 안타게 굽는 나만의 노하우 공개]

제일 먼저 고기판을 달궈 주세요.

아내와 먹은 고기는 바로 양념된 돼지갈비입니다. 나름대로 두꺼운 것이 맘에 드네요...

고기,

양념 돼지갈비

색깔도 좋고....이제 석쇠가 달궈졌으면 고기를 올릴 겁니다.

 

배가 고프니 고기는 살코기 부분을 먼저..... 달궈진 석쇠에 올리면 몇 분안에 고기가 익습니다. 너무 오랫동안 두지 마시고 위에 사진처럼 겉부분만 살짝 익을 정도로 물론 앞 뒤 그렇게 먼저 구우시구요..

 

그 다음은 먹기 좋게 잘라 주세요..겉은 타지 않게 익혀서 속은 위의 사진처럼 익지 않은 상태가 되면 잘 구운거임..

이제 먹기 좋게 자른 고기를 살짝 살짝 뒤집으면서 구워 주세요. 속도는 빠르게...


나름대로 겉은 노릇하게 익어 갈 즈음 이제 해야할 나만의 노하우 즉, 팁은 바로 가위를 이용해 고기를 반으로 잘라 주세요.

사진처럼 싹뚝 ...물론 다 자르면 너무 고기가 잘아 자칫 타기 쉬우므로 반만 잘라 주세요.


고기,

고기 안타게 굽는 비법

그 다음은 고기를 살짝 살짝 굴려 가며 익혀 주심 석쇠에 눌어 붙지 않은채로 고기는 타지 않고 맛있게 익습니다.


어떤가요.. 석쇠는 새까맣게 탔는데 고기는 노릇하게 잘 구워지고 타지 않았죠.



물론 가위로 잘라줘서 아무리 두꺼운 고기도 완벽하게 잘 익는답니다. 생고기는 나름대로 잘 익혀 드시지만 솔직히 양념된 고기는 자칫 잘못하면 타기 쉽습니다. 고로 위에서 제가 가르쳐 준 방법으로 고기를 굽는다면 새까맣게 태우는 일은 없을겁니다. 이제 고깃집에 가면 가위는 꼭 준비하시고 고기를 구우시길...

 

위드블로그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