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면세점에서 제일 잘 나가는 품목은?
예전에 여행을 하면서 면세점에 들렀을땐 화장품 코너가 대부분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편이었는데 지금은 담배값이 두 배로 인상된 시점이라 그런지 면세점에서 담배를 파는 코너가 북적이는 진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외국인들이 지나가다 의아한 눈빛을 보낼 정도로 면세점 담배코너는 대박 그자체였습니다.
제주공항 면세점
국산담배 파는 코너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담배를 파는 곳은 긴 줄로 장사진을 이루었고 모두가 궁금해 하는 한 사람에 담배를 몇 개까지 살 수 있냐는 것에 대화가 이루어졌습니다.
면세점 직원의 말은 한 사람에 담배 한 보루만 구입할 수 있고 수입담배나 국산담배 중 한 가지만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고로...수입이든 국산이든 담배 한 보루 밖에 구입할 수 없는 현실...
그렇다 보니 남녀노소 불문하고 담배를 구입하기 위해 긴 줄을 섰더군요.
면세점에서 줄을 서서 물품을 구입하는 곳은 담배를 파는 코너 뿐... 다른 코너는 오히려 북적거리지도 않더군요.
면세점 담배코너
담배 한 보루는 어떻게 구입하나?
구입하기 위해선 탑승권과 신분증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아버지께서 흡연을 하는 관계로 우리부부 담배 2보루를 구입했습니다. 담배값이 올랐지만 사실 오랫동안 담배를 핀 분들은 금연이 쉽지 않다고 하잖아요. 이번 기회에 건강을 생각해서 금연을 하셨음하는 바람이지만 그게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고 하시길래 시중과 비교해 반값하는 담배를 구입했습니다.
면세점에서 구입한 담배 한보루 가격 18,700원
여행을 다녀 온 후 ..
면세점 풍경도 조금 특별한 모습으로 다가 왔는데 지인들의 한마디도 기억에 남네요.
" 여행 가는 줄 알았으면 담배 부탁 좀 할 걸..."
현재 시중에서 담배 한 보루를 구입하려면 45,000~50,000원 가까이 한다고 하는데 공항면세점에서는 시중보다 반값으로 구입할 수 있어 또 다른 진풍경으로 느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