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한다는 것은 늘 설레임과 즐거움이 가득합니다. 단풍이 아름다운 가을철이 되니 여기저기서 여행 간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요..저도 정말 오랫만에 다녀 왔습니다. 오늘은 여행을 위해 공항에 가기 전 알아 두면 좋은 것들을 간단하게 사진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평소 공항 가기 전 아리송했던 것들을 정리했으니 확실히 잘 몰라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서 가시길 바랍니다.
휴대 탑승만 가능한 것은?
휴대폰 배터리, 전자담배, 라이터
안전한 항공여행을 위해 꼭 알아 두어야 할 내용입니다. 절대 위탁수하물에 넣으시면 안됩니다.
기내 반입 가능한 위탁수하물은 몇 개?
1개만 가능합니다.
초과 수하물은 비행기 탑승구에서 거절되니 꼭 수속 카운터에서 위탁하세요. 참고로 노트북이나 소형전자기기 등 1개는 가능합니다.
그리고 각 항공사 별로 기내 반입 수하물 무게와 크기와 다를 수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공항에 가지고 가세요.
그리고 우리가 꼭 알아야 할 항공기 내 반입금지 위해 물품도 알아야겠죠..
항공기 내 반입금지 위해 물품은 무엇?
에프킬라와 부탄가스를 비롯해 다양한 것들이 있으니 그건 사진으로 꼭 확인하시고 공항에 갈때 가져 가지 마세요.
항공기내 반입금지 물품들
날카로운 칼이나 과도, 드라이기, 가위, 맥가이버칼도 가져 갈 수 없습니다. 물론 아령도 가져 갈 수 없어요..
휴대폰 배터리와 라이터도 마찬가지구요. 단, 이 2가지는 휴대는 가능하고 위탁수하물은 안됩니다.
그리고 항공기내 반입금지 물품은 폭죽, 총알, 총도 가져 갈 수 없습니다. 평소 우리가 공항에 갈때 애매했던 것들 확실히 알고 가면 보안검색시 당황하는 일은 없을겁니다. 가을철 단풍구경하기 위해 비행기타고 여행 많이 하시죠... 위의 내용만 숙지한다면 여행시 챙겨야 할 것들을 자연스럽게 정리가 될겁니다. 물론 수하물의 무게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