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궁중 떡볶이 밀키트 내 돈 내산 리뷰 ]
궁중 떡볶이라고 하면 왠지 어렵게 느껴져 잘해 먹지는 않게 되는데 마트에 가니 밀키트 제품으로 나왔길래 당장 하나 구입해 왔습니다. 표지 사진에도 너무 맛있게 보이고 푸짐해 보여서 말이죠. 대부분 표지 사진과는 조금 동떨어진 밀키트 제품들이 많긴 하지만 그래도 먹고 싶기도 해 한 번 해 먹기로 했지요.
궁중식 떡볶이 내용물은 이렇습니다. 쌀떡볶이, 소스, 볶은 참깨, 고소한 참기름, 고기, 각종 채소가 들어 있습니다. 나름 푸짐하게 들어 있죠.
개별 포장도 요즘엔 너무 잘 되어 있어 내용물이 상하는 것들이 거의 없어 밀키트 제품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만드는 방법은?
1. 재료 준비하기
소고기는 키친타월에 핏물을 제거한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합니다.
2. 재료 볶기
팬에 오일 1큰술을 넣고 소고기를 강불에 1분간 볶습니다. 팬에 물 300ml(종이컵 2컵 )과 떡볶이 떡, 양념, 표고버섯을 넣고 강불로 3분 30초간 조리합니다.
3. 팬에 나머진 채소를 넣고 강불에 1분간 더 끓여 준 뒤 참깨와 참기름으로 고명해 내놓습니다.
소고기는 꼭 핏물을 제거해 줘야 비린 냄새가 나지 않습니
떡볶이 떡은 물에 한 번 헹궈줘야 위생적이고 괜찮더라고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물을 넣을 때 정량을 지켜야 맛있는 궁중 떡볶이가 됩니다.
전 여기에 추가로 납작 당면을 넣었어요. 떡볶이에 당면 넣어 봤었는데 참 맛있었던 기억이 나서...... 궁중 떡볶이도 예외는 없을 겁니다.
참기름과 참깨는 고명을 올려 주신다고 생각하고 마지막에 넣어 주세요.
집에서 궁중 떡볶이를 너무도 간편하게 해 먹게 되어 좋았네요. 물론 맛은 음식점에서 먹던 것과 조금은 차이가 나지만 그래도 괜찮았습니다. 2인 분 기준인데 생각보다 괜찮은 양이었고 당면을 넣었던 것이 신의 한 수였습니다. 다음에 손님이 오시면 만들어서 대접하고 싶은 그런 밀키트 제품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