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사진

SNS에서 독특한 컨셉의 카페로 유명한 6곳은 어디?

요즘 인스타그램에서 핫한 카페를 둘러 보다 찾게 된 독특했던 우리나라 카페 6곳을 소개해 봅니다. 평소 커피를 좋아하다 보니 여행길이나 출장이 있으면 시간날때 꼭 체크해서 한번은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거든요. 물론 갔을땐 그 궁금증이 해소되어 좋고 눈으로 직접 보니 새로웠던 것 같습니다.

SNS에서 핫한 독특한 컨셉의 카페 6곳은 어디일까?

1. OLD FERRY DONUT

서울 한남동에 위치해 있는 이 카페는 디저트가 도넛이 대부분인데요. 이곳에서 유명한 커피는 도넛을 커피에 올려주는 튜브라떼입니다.

디저트 도넛

달콤한 도넛과 커피와의 조합 은근 매력적인 커피입니다. 디저트인 도넛과 커피를 동시에 맛보고 싶다면 튜브라떼 권해 봅니다. 주변이 주택가다 보니 조용한 점도 커피를 마시기에 참 좋았던 것 같습니다.

2. 사이커피

이곳은 모카포트 전문카페입니다. 평소 모카포트로 내린 커피를 즐겨 드신다면 이곳 추천해 봅니다.

평소 우리가 마시던 커피는 물론 맛있는 카페라떼도 드실 수 있습니다. 가게 내부는 테이블이 벽으로 보면서 앉도록 되어 있고요.. 좌석은 약 8좌석 되는 것 같았어요. 주변 직장인들이 주로 많이 오시는 것 같았는데 요즘엔 커피마니아도 많이 찾는 그런 카페라고 합니다.

3. 커피상점 이심

이곳은 핸드드립 전문 카페입니다. 카페 주인장의 커피드립하는 독특한 모습도 재미나게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물론 커피잔도 재밌습니다. 마치 사발로 보이는 커피잔에 한가득 들어 있는 커피는 보약을 먹는 듯한 착각까지 듭니다. ^^;

카페라떼를 주문하면 우유를 따로 주시는데요... 손님이 직접 알아서 양을 조절해 넣어 마시는 재밌는 카페입니다. 참고로 커피 양이 많으니 평소 커피를 많이 드시는 분들에겐 좋을 듯 합니다.

4. 커피리브레


이곳은 커피숍이지만 맛집과 달리 수요미식회에 나온 곳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커피를 맛 볼 수 있기도 하고 매주 한 번은 무료 커핑수업도 합니다. 제가 갈때마다 희한하게 요일이 맞지 않아서 커핑을 하지 못해 아쉬웠네요. 이곳은 방송에 나온것처럼 커피 전문가들이 인정한 카페라고 하니 카페를 운영하거나 커피마니아라면 한번쯤 들려도 될 법한 그런 카페입니다.

5. 돌담카페

이곳은 소금커피로 유명한 곳입니다.

소금커피는 아메리카노 + 단짠단짠 소금 크림이 올려진 커피입니다. 다른 지역과 달리 가격도 저렴하고 비쥬얼도 있었습니다.

커피와 바닐라시럽이 베이스가 된 곳에 소금을 첨가한 크림이 올라간 커피로 한번은 먹어볼 만한 커피인 듯 했습니다. 물론 주변 풍경이 좋아 커피 한 잔의 여유는 확실히 느껴질 그런 카페였습니다.

6. 초밥군커피씨

이곳은 조금 독특하게 초밥과 커피를 같이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매스컴과 SNS에서 유명한 용초밥으로 알려진 음식점이기도 한데요..이곳에선 초밥과 함께 커피도 즐길 수 있습니다. 쉐프와 바리스타가 함께 공존하는 곳.... 무엇보다도 초밥과 커피가 잘 어울릴까? 하는 의구심을 떨쳐 버릴 수 있는 곳이라는 점이 참 독특하고요. 착한가격으로 제주도에서 소문이 난 곳입니다.

상표등록된 생선라떼

카페라떼 3,500원 착한가격

제주도를 찾은 뚜벅이여행객들에게 잠시 쉬어가는 공간이 되는 의자가 여유로움을 느끼게 합니다.  

이곳엔 다양한 귀여운 라떼도 만날 수 있습니다. 캐릭터라떼 4,000원

상표등록된 생선라떼

생선라떼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카카오프렌즈 라떼

물론 이곳은 제주스런 느낌이 물씬나는 크림아트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제주도 말 ( 간세 크림아트 )

귀여움이 그대로 느껴지는 해녀 크림아트 등 다양한 크림아트를 만날 수 있습니다.

@coffeesea_ (초밥군커피씨 인스타그램 캡쳐)

물론 특별한 날엔 특별한 커피로 바리스타인 사장님이 인스타그램에 직접 업데이트 하여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받기도 하는 그런 곳입니다. 금이 들어간 황금라떼를 비롯해 다양한 아트로 사람들의 주목을 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어떤가요... SNS에서 눈에 띄는 카페임에는 틀림없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