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2

낭만이 가득한 제주도 길.......... 제주도 길은 관광지가 아니어도 참 멋지고 낭만이 가득한 곳이 많다. 오늘은 퇴근후 5.16도로를 타고 집으로 왔다. 평소에 차가 많이 다니는 도로를 이용하다 5.16 도로를 타다 숲길이 이쁜 곳으로 방향을 틀었다. 자주 지나가는 곳이긴 하지만 늘 새롭게 느껴지는 아름다운 길이 눈 앞에 펼쳐져 자연스럽게 하루의 피로를 다 날려 버릴 수 있어 좋다. 오늘 처음 발견한 숲길........여긴 어디?!....사실 나도 확실한 지명은 모르겠다. 오늘은 조금 방향을 틀어 다른 곳으로 가다 발견한 참 괜찮았던 길이다. 5. 16도로를 타고 지나면 만나게 되는 마방목지 .... 늦은 오후인데 마치 새벽같은 느낌이 든다. 역광의 아름다움이 바로 이런 것인가 보다. 아무도 없는 새벽의 한 초원을 보는 듯 싱그러움이 가득했..
제주산 흑돼지 수제버거 88 버거 제주도는 흑돼지가 유명하다. 오늘은 흑돼지를 넣어 만든 수제버거를 소개 해 본다. 서귀포에 가면 말고기버거와 흑돼지 수제버거를 자주 먹는다. 제주스런 느낌도 들고 무엇보다도 크기가 커서 나름 좋아하는 편이다. 물론 가격은 여느 햄버거 가게보다 몇 천원 더 줘야 하지만 내용물이 알차기때문에 가격대비 괜찮다는 개인적인 생각이다. 서귀포 88버거 가게 안에서 먹을 수도 있고 테이크아웃도 가능하다. 우린 공연시간이 임박해 테이크아웃으로 했다. 88버거 감자튀김과 햄버거의 적절한 조화 .... 피클이나 소스는 셀프로 챙겨 담아야 한다. 88버거 내용물 상당히 알차다. 8차 촛불집회가 열리는 오늘도 어김없이 곳곳 가게들은 이렇듯 피켓이 붙어 있었다. 공연시간이 다 되어 우린 차 안에서 끼니를 해결...... 햄버거..
생선라떼, 카카오라떼가 나오는 재미난 카페가 제주도에는 있다. 제주도에는 정말 많은 카페들이 밀집되어 있다. 아마도 천혜의 자연환경과 더불어 아름다운 바다를 보며 여유를 만끽하는 여행자들이 많이 오기에 더욱더 럭셔리하고 멋진 카페들이 계속 생겨나고 있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유명한 관광지가 아닌 소담스런 동네 골목길에 위치한 작은 카페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각종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알려져 제주도를 여행하면서 일부러 찾아간다면 이 또한 주변사람들이 신기해하고 재밌어 한다. 제주시 용담동에 위치한 커피씨 카페가 바로 재미난 곳이다. 이유인 즉슨.... 카페라떼를 주문하면 갖가지 아트를 만들어 주기때문이다. 물론 가격도 제주도의 유명한 관광지에 비하면 착한 가격이다. 기본적인 카페라테는 이쁜 하트는 기본이고 생선라떼, 카카오라떼를 주문하면 그에 맞에 이쁜..
북촌 돌하르방 공원엔 특별한 것이 있다! 제주도는 다른 지역과 달리 바람만 불지 않으면 나름대로 포근한 겨울이다. 하지만 아이들과 함께 제주도에 놀러 왔는데 실내 박물관만 돌아 다닌다면 조금 식상하지 않을까? 오늘은 겨울방학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제주도로 여행을 간다면 이곳을 꼭 들려 보라는 의미에서 유익한 공원 하나로 소개해 본다. 북촌 돌하르방 공원 제주도는 돌이 많다..그래서 갖가지 모양으로 만든 하르방도 많다. 누구나 제주도에 가면 하르방이 참 신기하고 재미나 하나씩 기념품으로 사 가지고 갈 정도니 말이다. 북촌 돌하르방은 아이들과 함께 놀러 가기에 참 좋다. 입구부터 재미난 조형물이 눈에 띄니 호기심 많은 아이들을 자극하기에 충분할 듯 하다. 마치 숨은 그림 찾기를 하는 듯 갖가지 재미난 조형물들이 숨어 있다. 돌하르방 공원이니 당연히..
돈까스와 비빔밥 그리고 냉면이 같이 나오는데 단돈 6,500원! - 삼청동 쿠로네코 서울여행의 묘미는 바로 먹는 재미....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괜찮은 음식점들이 많아 하루 5끼는 먹어야 할 정도다. 얼마전 서울 삼청동에 갔을때도 그랬다. 이 가격이 맞아? 할 정도로 놀라운 가격에 맛도 그렇게 나쁘지 않았다는 평이다. 삼청동 쿠로네코 돈까스 + 비빔냉면 = 6,500원 두 가지를 골라서 먹는 재미에 가격까지 착하다. 뭘 먹어야 할지 일단 메뉴판을 보고 고르는 것도 고심! 일단 이 가게에서 제일 많이 나가는 음식을 주문해다. 참고로 이곳은 셀프시스템이다. 계산만 주인장이 알아서 해 준다. 손님은 음식을 고르기만 하면 되니 편하다. 중국인들은 제주도 뿐만 아니라 서울에서도 흔히 만나게 되는 관광객....... 이곳 삼청동에서 웨딩사진을 찍는 모습 포착! 구경하는 사이 주문한 메뉴가 나왔다...
단돈 2,500원 햇반컵반 비빔밥을 먹어 보니... 점심을 너무 늦게 먹어 저녁을 안 먹을까 생각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출출한 기분이 들어 사 놓은 햇반 비빔밥을 먹기로 했다. 사실 얼마전 마트에서 햇반컵반 종류별로 할인을 해 몇 가지 사 놓았는데 이게 제일 오랫동안 버티고 있는 것 같다. 아마도 별로 맛이 없을거란 기대가 조금 더 커서 나중에 먹게 된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든다. 햇반컵반 비빔밥 햇반컵반 내용물은 햇반, 나물류, 비빔고추장, 참기름 그리고 숟가락이 들어 있다. 비빔밥 나물 비빔고추장, 참기름 햇반 요....비빔밥 나물은 데우는거 없이 그냥 넣으면 된다. 고로 햇반만 전자렌지에 데우기만 하면 되니 나름 편하다. 데운 햇반에 비빔밥 나물... 고추장 참기름을 넣어 비벼 먹기만 하면 된다.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다. 밥만 데우면 되니..
단돈 9,000원에 한우야채불고기가 무한리필? 제주도에 이런 음식점이 있다니 놀라웠다. 왜냐구? 한우야채불고기를 무한리필로 단돈 9,000원에 먹을 수 있다는 얘기...... 고기를 좋아하는 분들이거나 제주도를 여행 중인 알뜰족들에게 완전 귀가 솔깃해지는 음식점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든다. 한우야채불고기 수입산도 아니고 한우인데 어떻게 무한리필이 가능해? 라고 하겠지만 이유는 바로 축산물직판장이기에 가능했던 것이다. 단, 이 식단은 점심시간만 가능하다. 점심특선으로 나온 메뉴이기에 점심시간에 맞춰서 가야한다. 11시부터 점심특선을 맛 볼 수 있다기에 맞춰서 갔다. 테이블에 이미 세팅을 마친 곳도 있고 예약석으로 보이는 곳도 있었다. 잘 세팅된 반찬이 있는 자리에 앉았다. 찬도 괜찮았다. 이 또한 무한리필이니 원하는 만큼 셀프로 갖다 먹으면 된다. 2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