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동쪽 여행지 - 청굴물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닌 제주도는 어딜가나 환상의 풍경을 보여 준다. 이번에 간 곳도 그랬다. 김녕 지오트레일에 선정된 청굴물은 물이 들어오는 날이면 멋진 바다 풍경을 볼 수 있다. 내가 간 날은 물이 그렇게 많진 않았지만 그래도 그만의 매력은 충분히 있었던 것 같다.

이곳은 시원한 용천수가나오는 곳으로 김녕마을과 제주도 해녀의 없어서는 안될 곳이다. 지금은 관광객들의 유명한 포토존 명소로 알려져 있긴 하지만 겨울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없어서 더 좋았던 것 같기도 했다.
청굴물
주소 - 제주시 구좌읍 김녕리 1296
제주도 동쪽 해안도로를 여행 한다면 이곳 추천해 본다. 아마도 대부분 그냥 지나치지 않았을까 싶다. 이곳은 마을 안쪽에 위치해 있어 검색해 가지 않으면 찾기 힘든 곳이기 때문이다.


물이 많이 들어 온 날은 더 운치가 있었을텐데 그래도 물이 빠진 상태라 오히려 다행인지 모르겠다. 직접 그 주변에 들어갈 수 있었으니까...썰물때는 샘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 여름엔 물이 엄청 맑아서 이곳에서 스노쿨링도 많이 하는 곳이다. 겨울이라 한적하지만 여름엔 사람들로 북적이는 핫스폿이기도 하다.


겨울바람이 제법 매서웠지만 날씨가 좋아서 사진 몇 장은 건진 것 같다. 아름다운 김녕 청굴물이었다.


용천수가 솟아 오르는 청굴물은 옛날 해녀들이 몸을 씻는 곳이 아니었을가 싶다. 화산섬의 잇점이 바로 이런 용천수가 바다에도 있다는 것이 신기할 일이다.



오히려 겨울이라 한적하니 괜찮았던 청굴물은 여름에는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스노쿨링을 하는 곳이다 보니 이런 한적하고 유유자적한 사진은 찍기 어렵다. 그래서일까 더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제주도 동쪽 해안도로를 드라이브 한다면 김녕~ 함덕 가기 전 이곳 청굴물에서 멋진 풍경도 보고 신비한 청굴물의 매력에빠져 보는건 어떨까싶다. 제주도는 이렇듯 어딜가나 자연풍광이 아름다워 드라이브 하기 정말 좋은 여행지라는 생각이 든다.
김녕 청굴물 겨울 풍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