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최고 가성비 맛집은 어디일까?
제주도는 국내 최고의 관광지다 보니 음식값이 생각보다 비싸다고 느낄때가 많습니다. 물론 오랜만에 제주도여행이라면 인터넷으로 유명한 맛집을 먼저 검색해서 가는게 보통이지만 요즘엔 뚜벅이여행객들도 많이 늘어난 추세라 가격 대비 가성비 최고의 맛집을 일일이 알아 보고 다니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준비했습니다. 제주도 제주시에 위치한 가성비 최고의 맛집을 말입니다.
첫번째 - 초밥군커피씨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준비된 재료 소진시까지 (단, 포장은 9시부터 가능)
공항에서 약 10분 ~15분 거리로 제주도여행 첫코스로 가거나 여행 마지막날 찾아가면 괜찮은 음식점이라 하겠습니다. 주변 관광지는 용연, 용두암이 있어 여유있게 구경도 할 수 있지요. 초밥군커피씨 음식점은 활광어초밥 전문점으로 10피스 한세트에 7,900원으로 저렴합니다. 무엇보다도 요즘 더 관심을 받는 메뉴는 용초밥입니다. 전국 최초라고 해야 할 정도로 특이한 셀프로 손님이 초밥을 직접 만들어 먹는 음식점입니다.
용초밥은 2인 분용으로 15,800원이구요. 요리사가 대형 초밥을 만들어 주면 이 모습이 신기한 손님들은 인증샷 한 번 찍고 다시 먹기 좋게 회로 썰어 줍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회를 썰어 주면 손님이 직접 초밥을 만들어 먹는 재미난 음식점이죠.
손님이 직접 셀프로 싸 먹는 용초밥은 가족, 연인들에게 인기 만점인 메뉴입니다. 물론 회전문 요리사가 직접 먹기 좋게 썰어 주는 초밥집이라 손님들이 흡족해하는 가성비 최고의 제주시 맛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두번째 - 일도식당
제주시에 위치한 일도식당은 국수를 주문하면 돼지갈비가 서비스로 나오는 음식점입니다. 국수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무엇보다도 20,000원 상당의 육회가 단돈 3,000원에 먹을 수 있다는 것에 두 번 놀라는 음식점입니다.
멸치국수
3,000원짜리 육회( 수입산 )
참고로 덤으로 만두도 나옵니다. 이건 2인에 1접시로 나오는데요. 단, 인터넷에 미리 주문을 하면 1인 만두 한 접시도 먹을 수 있으니 도전해 보세요. 국수가격은 국수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5,000~6,000원
3. 옛날손짜장
제주시 삼도동에 위치한 중국음식점입니다. 이곳은 면이 무한리필 되는 특이한 음식점입니다. 짬뽕이나 짜장면 상관없이 원하는대로 면을 추가 시킬 수 있는 중국집입니다. 가격은 여느 중국집이나 같은 가격입니다. 6,000~7,000원선
짜장면
해물짬뽕
생각보다 푸짐한 양이긴 하지만 때론 짜장면을 먹다 소스가 남으면 왠지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들기 마련인데 그 점을 보안한 셈이죠. 짬뽕도 마찬가지입니다.
참고로 무한리필이기 때문에 추가로 면을 주문하는 것은 가격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점...무료...무한리필입니다. 대식가라면 한 번 도전해 봐도 될 듯........ 참고로 여긴 수타면입니다. 그래서 더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추가네 추어탕
추어탕이 단돈 5,000원 그것도 국산이라면 믿으시겠습니까....물론 양도 생각보다 많고 맛있다는 점...... 여름 보양식으로 손색이 없는 추어탕 어떠신가요.
반찬도 깔끔하게 나오고 종류도 괜찮습니다. 추어탕과 함께 먹기에 손색이 없어 보이는 찬입니다. 참고로 이곳에선 공기밥 포함해서 추어탕이 5,000원이라는 사실....
땀을 많이 흘리는 계절에 더 좋은 보양식 추어탕.... 단돈 5,000원으로 더위에 지친 몸을 채우기에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제주도 제주시에는 나름대로 가격대비 맛있고 잘 나오는 음식점들이 찾아 보면 많습니다. 이 정보는 아마도 뚜벅이여행객들이나 알뜰족 여행객들에게 아주 유용한 정보가 아닐까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