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제주도에서 가장 오래된 문구점 - 인천문화당

여행은 휠링이다 2018. 5. 28. 19:22
반응형

제주도 원도심에는 다양한 곳들이 있는데요..오늘은 그 중에서 제주도에서 가장 오래된 문구점 한 곳을 소개합니다. 건물만큼이나 독특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문구점..... 오랜시절 정말 대단한 규모였을거란 상상이 현재의 모습에서도 느껴졌습니다.




인천문화당이 위치한 이곳은 제주도 원도심이란 곳입니다. 타지역에서 말하면 구제주도라고 해야겠네요... 문구점 건물은 3층 규모로 지금은 작게 보일 수도 있겠지만 오래전엔 엄청난 규모라는 느낌이 솔솔듭니다.



인천문화당이라고 인천에 있는 문구점은 아니라는 점...여긴 제주도입니다.



옆 모습과 달리 앞 모습은 더 오래된 느낌이 솔솔 듭니다. 참고로 이곳 문구점은 지하도 있으니 대단한 규모라는 생각이....



주변 관공서 뿐만 아니라 학교 학생들도 많이 와서 필요한 것을 지금도 사가고 있습니다. 오래된 건물이긴 하지만 여전히 문전성시를 이루는 문구점이죠.



인천문화당 안으로 들어서면 없는게 없을 정도로 정말 많은 규모의 학용품과 문구재료등이 있습니다.



정말 정말 옛날 것 같은 문구류와 요즘 유행하는 문구류까지 정말 다양하게 비치되어 구경하는데만 시간이 오래걸릴 정도입니다. 물론 구경하러 갔다가 필요한 것들을 하나 둘씩 담다 보면 어느새 바구니는 가득되지요.



정리가 안 된 듯 하지만 나름대로 찾기 수월합니다. 물론 친절한 종업원들에게 물어 보면 잘 찾아 줍니다.



추억의 문구점이라고도 하고 현재 문구점이라고도 하는 인천문화당....세월의 흔적만큼 외관상 건물은 허름해도 그 속엔 정말 알찬 것들로 가득한 문구점이었습니다.


제주도 오래된 문구점에서......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