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를 여행하기 전 대부분 제일 먼저 검색해 보는 것이 제주도 맛집 리스트입니다. 오늘은 검색보다는 제주도민 맛집으로 먼저 잘 알려져 있고 지금도 제주도민 90% 이상이 간다는 동태찌개 맛집 한 곳을 소개합니다. 대부분 제주도민이지만 여행객들도 알면 아주 유용할거란 생각에 올려 보네요.
언제나 변함없는 맛과 친절함을 가지고 있는 푸근한 동태찌개집.... 오전 10시부터 ~ 오후 2시 이전에 마칠 정도로 점심시간에는 웨이팅이 기본입니다. 물론 대부분 기다리는 사람들은 제주도민이지요. 이곳의 메뉴는 딱 한가지입니다. 동태찌개인데요. 고추가루가 들어가 매콤한것과 고추가루가 들어가지 않은 담백한 동태찌개가 있어요. 주문할때 미리 말하면 알아서 원하는대로 해 줍니다.
반찬은 4종류가 나옵니다. 어묵반찬은 직접 하는 반찬인데 정말 부들부들 맛있습니다.
멸치반찬도 직접 만드는 반찬입니다. 김치와 깻잎은 시제품이고요. 하여간 반찬은 늘 이렇게 4종류가 나옵니다.
고추가루 들어간 것과 안 들어간 것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다른 동태찌개집과 차별화된건 아마도 푸짐한 양일겁니다. 건더기가 정말 많이 들어가 있어요.
8,000원 동태찌개 한가지 메뉴
건더기가 많이 들어가 있어 빨리 먹지 않으면 팔팔 끓어 넘칠 정도입니다.
다른 동태집과 비교하기 힘들정도로 정말 푸짐한 양..... 건더기만 건져 먹어도 맛있지만 바로 해 준 밥도 맛있어 기본 2공기는 먹네요. 참고로 이곳은 밥도 추가비용이 없습니다. 무한리필......
동태와 두부 그리고 부속물도 많이 들어가 있는 동태찌개
동태살도 어찌나 푸짐한지 건더기를 건져 먹다 보면 배가 부릅니다.
개인적으로 어묵반찬 정말 맛있었어요.
밥 2공기는 기본이 되는 동태찌개.... 다 먹고 나면 정말 배가 든든할 정도입니다.
처음 가신 분들은 동태찌개를 주문할때 순한맛, 매운맛 이렇게 주문하셔도 됩니다.
이곳이 맛집 맞아? 할 정도로 규모가 크진 않지만 이곳을 들러 식사를 하고 가시는 분 대부분이 또 찾게 되는 그런 음식점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이곳 제주도에선 유명한 맛집입니다. 제주도를 여행 하시는 분들도 검색해 보시고 한 번 가보시는거 권합니다. 리얼...^^ 내돈내먹 리얼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