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이마트내 베이커리 코너에서 공사를 하더니 빨리 베이커리가 새롭게 단장되었더라고요. 빵도 다양하고 쿠키도 다양하고 먹을게 많았지만 그 중에서 내 눈을 사로 잡은건 바로 호두가 듬뿍 들어간 호두몽땅케익이었습니다. 가격도 너무 착해 생각할 필요도 없이 그냥 구입해 왔습니다.
다른 서식이 필요없는 호두몽땅케익 눈으로 보이기에도 호두가 잔뜩 토핑으로 올려져 있더라고요. 요즘 집에 있는 날이 잦아 입맛도 없는데 간식으로 먹기에 손색이 없겠다 싶었습니다.
호두케이크 밀가루는 미국, 호주산이고 호두는 미국산 그리고 달걀은 국산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요즘 달걀값이 비싸다는데 국산이라니 마음이 놓이더라고요. 유통기간도 생각보다 길었습니다. 2월 2일에 구입했는데 2월 8일까지 유통기한이네요. 보관방법은 실온보관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호두도 듬뿍 들어가 있고 그 위에 달콤한 시럽이 올려져 있어 식감을 자극했습니다. 크기도 생각보다 커 며칠은 두고 디저트로 먹기 좋겠더군요.
호두가 듬뿍 들어간 호두몽땅케익....이름도 잘 지었네요
보통 이런거 조각으로 카페같은 곳에서 먹으면 한 조각에 4,000원 ~5,000원은 기본인데 집에서 커피 한 잔과 한 조각만 먹어도 왠지 여유로음이 느껴집니다.
먹기 좋게 조각을 내어 커피 한 잔과 먹어야겠습니다.
호두가 위에만 토핑으로 올려져 있는 줄 알았더니 케익 속에도 호두가 들어 있습니다. 이거 완전 잘 샀는데요..
케익 속도 호두가 듬뿍~
커피 한 잔과 호두케익 한 조각이 심신을 달래주네요.. 맛을 어떨까.... 정말 촉촉하고 고소함이 가득해 호두케익이라는 이름이 딱 걸맞더군요.
남은 케익은 유산지를 잘 감싸 다시 포장뚜껑을 닫으면 됩니다. 포장용기가 따로 구성되어 있어 보관도 용이해 좋더라구요.
다시 원래 케이스에 남은 호두케익을 보관하니 이보다 더 편할 수 없었습니다. 실온보관이니 주방에 그냥 올려 두셔도 됩니다.
달콤한 호두케익이 기분까지 좋게 만드네요.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있어 가성비갑이었습니다. 실온보관해 둘 수 있고 케이스가 따로 되어 있어 보관도 용이해 정말 괜찮았습니다. 단돈 10,000원도 안하는 호두가 듬뿍 들어간 케익 정말 굿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