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부산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 백구당 내부는 이렇습니다.

여행은 휠링이다 2014. 5. 21. 22:47
반응형

부산에서 가장 오래된 명품빵집 백구당

어느 지역이나 향토음식이 있듯이 부산 중앙동에는 부산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이 있습니다. 1959년에 생긴 이 빵집은 시대에 맞게 잘 변화된 모습이라 누가 말하지 않으면 여느 빵집이나 비슷한 풍경입니다. 그만큼 시대에 안주해 있지 않고 그에 맞추어 조화롭게 잘 헤쳐 나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겁니다. 부산에서 유명하다는 남포동 B&C가 사라지면서 정말 아쉬움이 컸는데 이렇게 중앙동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을 만나게 되어 너무 반갑고 좋았습니다.

 

백구당중앙동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에는 영화에서 나온 장소인 40계단 가는 길이 있습니다. 이 주위에서 인정사정 볼것없다 영화를 촬영했지요.

명품빵집안으로 들어서니 명품빵집이라는 푯말이 크게 붙어 있습니다. 아마도 부산시에서 오래된 빵집이라고 주신 명표인 듯 하네요.

백구당백구당 내부를 들어서니 넓은 실내에 나름대로 시대에 맞게 잘 꾸며져 있습니다. 오래된 빵집이라고 다 쓰러져가는 듯한 풍경은 아니네요..

빵집여느 빵집처럼 진열된 빵들의 모습입니다. 조금 다르다면 다양한 종류의 빵들이 즐비해 있다는 것입니다.

백구당중앙동은 남포동과 인접해 있어 외국인들도 많이 쇼핑을 즐깁니다. 이곳에서 외국인을 보는 것도 왠지 자연스런 현상처럼 느껴지기도 하네요.

빵백구당 내부 안쪽에는 카페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느끼면서 오래된 명품 빵 맛도 느껴 봄이 좋을 듯..

시식코너시식코너가 많아 먹어 보고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구매하면 좋겠더군요..

백구당백구당 내부

빵너무도 다양한 빵 종류에 골라 먹는 것도 솔직히 고민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전 잘 나가는 빵 위주로 구매해 왔다는...

빵요즘 인터넷에서 리뷰로 많이 글을 올려서일까요.. 블로그에게 소문난 빵이라고 추천까지하는 빵이 다 있었습니다.

백구당가격도 여느 빵집과 비슷한 수준이라 부담은 없었어요..

부산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생각보다는 그리 손님은 많지 않았어요... 다른 지역의 유명한 빵집이라고 하면 줄을 서서 난리부르스인데 이곳은 조용한 분위기였습니다. 아마도 빵집 규모가 커서 그런게 아닌가하는 생각도 하게 되더군요.. 직접 빵을 먹어 보니 괜찮다라는 말이 절로 나왔습니다. 오래된 빵집인 만큼 이 집만의 노하우가 빵 속에 스며 들어서 그렇지 않나하는 생각을 하게 되더군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