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방송에 자주 나온 갈치골목 직접 가서 먹어 보니....

여행은 휠링이다 2017. 5. 7. 06:41
반응형

서울에 가면 한 번은 꼭 들린다는 남대문시장...그곳에는 다양한 물건을 파는 것 뿐 아니라 다양한 음식도 즐비해 많은 관광객들이 일부러 찾아갈 정도로 인기만점인 우리나라 최고의 재래시장이다. 볼거리 먹거리 많은 남대문시장.... 서울여행가면 시간이 될때 들리곤 하늗데 이번엔 갈치찌개를 먹으러 갈치골목으로 향했다.


자세히 보지 않으면 그냥 지나치는 간판....오래된 갈치골목 속으로 들어가 보자.



이른 아침인데 이미 갈치골목은 여느 새벽시장 못지 않게 분주하다. 이미 갈치찌개를 가스렌지에 올려 요리하는 곳도 있고...



한 가득 대야에 담긴 갈치를 장만하는 곳도 있다. 지나가는 골목길에 이렇게 앉아서 갈치를 장만하는 모습에 조금 당황하긴 했지만 이 모습은 옛날에도 그러 했듯 자연스럽다.



갈치골목에는 방송에 한 번쯤은 다 촬영할 정도로 인기가 대단했다. 우리가 간 곳도 무한도전에서 촬영했던 곳.....한마디로 방송맛집인 셈이다. 갈치조림은 가격이 저렴하다. 2인 분 16,000원



가게는 작고 선술집 같지만 점심시간이 되면 대기표를 받아 기다려야 할 정도로 분주하다고 한다.



반대편 가게는 생생정보통에서 촬영한 맛집



바로 옆집은 MBC 호남맛집에서 촬영한 맛집이었다.



주문한 갈치조림은 생각보다 일찍 나왔다. 여느 음식점처럼 손님이 주문하면 요리해 나오는 것이 아닌 이미 많이 만들어져 데우는 방식인 듯 했다. 찬은 이미 포장되어 나온 것(콩나물, 김무침, 김치)과 오이소박이다.



자작하게 졸여서 맛난 향을 풍기는 갈치조림.....양은 2명이 먹기에 적당했다.



갈치양도 제법 많아 보였다.



갈치살을 발라서 밥 위에 올려 먹으니 옛날 집에서 먹었던 그 갈치조림 맛이 살짝 났다. 왠지 향수가 자극되어 나름 좋았던 식사시간이었다.



갈치조림 2인 분을 주문했는데 서비스로 갈치구이가 나왔다. 이것도 재래시장의 인심이겠지! 난 개인적으로 갈치구이가 간이 잘 배이고 더 맛있었다.



좁은 시장 골목길에 즐비한 갈치집..... 맛은 거의 다 일률적이다라고 하는데 만약 갈치골목에서 식사를 하려면 조용한 곳에서 먹어도 괜찮을 듯..... 사람이 많다고 특별한건 없을 듯 하다.



남대문시장이지만 인근 도심의 빌딩들도 즐비한 곳이라 점심시간엔 인근 직장인들도 많이 와서 갈치조림을 드실 듯.... 생각보다 비싼 가격은 아니지만 솔직히 특별한 맛 보다는 집에서 먹던 추억의 맛을 음미할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하고 가면 괜찮을 듯 하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