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블럭은 남녀노소 누구나 만들 수 있습니다. 단, 너무 오랫동안 하면 목과 어깨가 아플 수 있으니 하루에 한 개만 만드는 걸로~ 나노블럭 사랑에 푹 빠진 나......오늘 귀요미 곰돌이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자세히 설명하자면 화장실에서 볼 일 보는 귀요미 곰돌이~ ㅋ
볼 일 보는 귀요미 곰돌이~
[ 나노블럭 곰돌이 만들기 ]
나노블럭은 아이들 뿐만 아니라 성인들에게 완전 인기만점입니다. 물론 취미로 하루에 한 개 정도만 만들어야지 재밌다고 여러 개를 오랜시간 동안 만들면 목, 어깨에 통증이 있을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곰돌이 나노블럭 만들기
상자를 열어 보면 만드는 도면과 나노블럭이 들어 있습니다. 일단, 정렬해 놓으시구요.
어떤 종류의 나노블럭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건 나노블럭을 만들때 잘못 끼웠을때 블럭을 빼는 일종의 도구입니다.
나노블럭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대충 읽으셨으면 나노블럭을 바닥에 다 펼쳐 주세요.
그 다음은 도면에 들어가는 나노블럭의 크기별로 구분해 놓으세요.
나노블럭 만드는 순서는 번호대로 차근차근하면 됩니다. 사실 이 부분이 제일 어렵긴 하지만...... 크기별로 잘 분류해 놓았다면 이 부분 또한 쉽게 해결됩니다.
제일 먼저 곰돌이 얼굴부터 만듭니다. 순서대로 층을 쌓듯이 차근차근 도면을 보고 따라 하세요.
순식간에 곰돌이 얼굴 비슷한 형태가 완성
이제 입체형으로 하나씩 꽂아서 곰돌이 얼굴을 완성해 나가면 됩니다.
도면만 잘 보고 따라해도 금방 얼굴이 완성됩니다.
곰돌이 얼굴 완성!
이제 순서대로 화장실에서 볼 일 보는 장면을 만들텐데요...팔 다리 부분을 만든 뒤...
노란 부분 연결만 하면 OK! ㅋㅋㅋ
정신없이 바닥에 흐트러져 보여도 머리, 몸통부분만 만들어도 거의 90% 완성된 셈....
그림에는 나름대로 조금 힘들것도 같았지만 .....곰돌이만 잘 만들면 쉽게 마무리 지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만 만들어도 귀엽~
소변줄기...ㅋㅋㅋㅋ
이제 벽 화장실 만들거예요.
각도까지 맞춰가며 만드니 그림과 똑 같은 모습이 되었습니다. 굿굿굿~
완성된 곰돌이
나노블럭은 만들고 나면 이렇게 스페어(여유분)가 조금 남아요...이건 따로 모아 뒀다가 필요할때 사용하면 됩니다.
만드는 순서만 잘 숙지하면 나노블럭 어렵지 않습니다. 단,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블럭이 작기때문에 쟁반에 넣어 두고 하면 잃어 버릴 염려가 없으니 꼭 쟁반에 올려 두고 시작하세요. 제가 해 보니 바닥에 그냥 뒀더니 정리하는데 작아서 힘들었다는....다음 시간에는 또 어떤 것을 만들지 기대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