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집 쌈무의 다양한 활용
2014년12월도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각종 모임이 줄을 잇는 요즘 제일 많은 사람들이 모임 장소로 지정하는 곳이 바로 고기집이라고 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고기집에서 회식이나 모임이 은근 좋더라구요.. 평소 고기를 즐기다 보니 더 그런 것 같습니다. 연말 모임장소로 고기집을 많이 선택하는데 그곳에서 조금이나마 유익한 정보가 되리란 생각으로 오늘 재미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고깃집 철판' 이것'으로 닦으면 대박!
고기집에 가면 고기를 몇 번 구워 먹다 보면 철판에 고기가 타고 눌어 붙는 경우가 생기죠..그럴때마다 종업원을 일일이 불러 고기굽는 철판을 교체해 달라는 것도 한 두번이지 조금 미안할때도 있죠.. 이젠 종업원을 부르지 않고도 고기 철판을 깨끗하게 닦으며 고기를 구워 먹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한 번 구우면 자연스럽게 눌러 붙는 고기판 어떻게 해결할까?
방법은 우리가 고기를 쌈 싸 먹을때 사용하는 쌈무에 있습니다.
고기를 굽고 난 뒤 지저분한 철판은 쌈무를 이용해 보세요. 쌈무의 식초성분과 무즙이 철판을 깔끔하게 만들어 줄테니까요.
쌈무를 철판에 몇 번만 문지르면 눌어 붙은 고기자국이 시원스레 벗겨져 쌈무에 묻어납니다.
물론 철판에 쌈무가 지나간 자리엔 고기찌꺼기가 벗겨진 상태가 되지요.
생각보다 힘들이지 않고 쌈무로 충분히 고기굽는 철판을 깔끔하게 만들어 줄 수 있어요.
고기를 굽고 난 뒤에 일일이 종업원을 불러 철판을 교체해 달라는 말은 이제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실 연말처럼 고기집이 바쁠땐 종업원을 불러도 빨리 오지 않아 기다리는 일이 많은데 이젠 기다리는 시간에 쌈무 몇 장으로 철판을 닦고 고기를 구워 드시면 될 듯 해요.
그리고 쌈무의 또 다른 역할 한 가지 더..... 고기를 구운 뒤 기름기를 제거하기 위해 쌈무 위에 올려 두면 고기가 타지도 않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요. 보통 고기를 다 구우면 탈까싶어 그릇에 구운 고기를 담아 놓는데 어떤가요..그렇게하면 먹을때 식어서 질긴 느낌이 있죠..이젠 고기를 구운 뒤에는 철판에 그대로 두시되 쌈무 위에 올려 두시고 드시면 따뜻하게 드실 수 있어요..물론 타지도 않고 맛나게 말입니다. 2014년... 올 한 해도 수고 많이 하셨구요..내년 2015년에는 이루고자 하는 일 다 성취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