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강원도의 밥상 영월식 청국장 밀키트

여행은 휠링이다 2022. 1. 20. 08:51
반응형

[ 영월식 청국장 밀키트 내돈내산 후기 ]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전국이 영하권으로 꽁꽁 얼었습니다. 이런 날은 밥 든든히 먹는 것만으로도 하루 따뜻하게 보내지 않을까요. 오늘은 강원도의 밥상 영월식 청국장 밀키트 리뷰해 봅니다. 요즘 마트에 가면 다양한 밀키트 제품들이 많이 나와 있는데요. 간단하면서도 몸에 좋은 청국장 집에서도 간단히 즐길 수 있어 괜찮은 것 같더라고요.

구수하고 깊은 맛의 영월식 청국장 한 번 먹어 보면 단골이 될 정도로 정말 진국입니다. 밀키트 제품 내용물은 두부, 각종 채소와 청국장 베이스 그리고 버섯이 들어 있습니다.

각종 채소는 한 번 헹궈 물을 빼 준 뒤 사용하시면 됩니다.

만드는 방법은 생각보다 쉬워요. 물 200ml 맞추는 것이 청국장 끓일때 키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물을 너무 많이 부으면 싱거워 본연의 청국장 맛이 안나거든요.

물과 청국장 베이스를 넣고 한 번 섞은 후 각종 채소를 넣고 한소쿰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

각종 채소에 먹기 좋게 썰어 놓은 두부만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되니 정말 편합니다. 밥상을 차리기 전 한소쿰 끓이기만 하면 되니 이보다 더 편한 밀키트는 없는 것 같더라고요.

보글보글 끓으면 구수한 청국장 내음이 온 주방에 가득합니다. 마치 시골 할머니댁에서 먹던 그런 청국장 맛이라 몸이 건강해지는 느낌도 지울 수 없을거예요. 오늘같이 이렇게 추운 날은 따뜻한 밥 한그릇 뚝딱해야 하루를 열어가는데 괜찮겠죠. ^^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