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청 맛집 - 수제국수
부산 시청 주변에는 맛있다고 소문난 음식점들이 많다. 그 중에서 오늘은 조금 특별한 곳을 소개할까 한다. 갈비찜이 원래 전문인데 손님들 대부분이 국수가 맛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는 음식점이다. 주말이 아니 평일에도 웨이팅은 기본이고 가게 규모가 상당히 큰데도 늘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루는 대박 맛집이다.
수제국수
주소 - 부산시 연제구 중앙대로 1043번 길 40 1층
시청역 SK뷰 아파트 바로 옆에 있어 이곳 주 손님들은 관공서 공무원들이라고 함
주차장 넓음 ( 단체로 와도 까딱 없음)
가게 이름이 수제국수라 대부분 모르는 사람들은 국수집인 줄 안다. 하지만 이곳 주 메뉴는 갈비찜이다. 왜 이렇게 국수이름을 내걸고 장사를 하는지 직접 가서 먹어 보면 그 이유를 알게 된다. 물론 고기류 메뉴를 먹지 않고 국수류나 면류만 주문해도 된다. 메뉴 국수류 5,500원~ 8,500원식사류 갈비탕 14,000원/ 수제돈까스 11.000원/ 돌솥비빔밥 9,000원/ 충무김밥 6,500원갈비찜 대 (4인) 70,000원/ 중(3인) 55,000원/ 소(2인) 40,000원그외 고기류 즉, 구워 먹는 고기도 있다.
수제국수의 장점은 밑반찬이 고급지고 다양하게 나온다는 점이다. 마치 한정식을 방불케한다. 단, 김치류 정도만 리필이 가능하고 다른 반찬은 리필이 되지 않으니 참고하길... 갈비찜은 매운 정도를 미리 말할 수 있다. 우린 매운 맛으로 먹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매워서 놀랐다. 그냥 기본으로 주문하면 누구나 편하게 식사가 가능할 것 같다.
이곳에서 갈비찜 보다 왜 그렇게 국수가 맛있을까...직접 제면을 한 국수가 나온다. 주인장의 자부심이 느껴지듯이 가게 간판도 수제국수라고 하면 더이상 덧붙일 말이 없을 정도다. 국수 자체만으로도 정말 맛있다.
점심시간도 늘 사람들로 북적이는 이곳은 저녁엔 기본 웨이팅이 있을 정도이다. 예약을 미리 하면 편하니 전화로 확인하고 가면 편하게 식사가 가능하다. 단체석도 있고 룸석도 있으니 미리 예약 필수!
부산 시청 주변에 이런 맛집이 있어 놀랐고 규모도 상당히 넓어서 놀랐다. 물론 갈비찜 맛도 좋아서 다음에 한 번 더 들리고 싶은 그런 곳이긴 했다. 대부분 갔다 온 사람들이 재방문 의사 90% 이상이라고 하더니 먹어 보니 그 이유를 알겠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