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사진

우리의 문화를 알리는 동네 인사동 [서울여행 ]

여행을 하다 보면 우리 것의 소중함을 많이 느끼게 됩니다. 특히 외국에 가면 더 그런 마음이 들기도 하지요. 오늘은 국내에서 나름대로 우리의 문화와 전통 그리고 우리것의 소중함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인사동을 소개 합니다. 요즘엔 외국인들이 더 많이 찾는 동네가 되었다고 하니 좋은 현상이 아닐런지요..우리의 문화 자연스럽게 알리는 것도 은근 관광명소로소의 자리를 굳힌 셈이니까요.

 

 

서울여행 코스로 잡을 만큼 인기가 높은 인사동은 우리의 것도 많지만 다양한 것들도 많이 있어 보는 즐거움을 동시에 만끽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물론 저렴한 제품들이 많아 서울여행시 선물을 이곳 인사동에서 구입하는 분들이 점점 늘었다고 할 정도니까요..

 

 

인사동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것들은 아마도 우리의 종이 한지, 한복등과 수공예품들입니다.

 

 

수저케이스도 참 곱습니다.

 

 

옛날에 많이 사용했던 상보...지금은 인테리어 소품으로 많이 활용하고 있다고 하죠.

 

 

은은한 색이 더 매력적인 각종 한지 그외 다양한 소품들이 이곳 인사동 곳곳에서 팔고 있습니다.

 

 

외국인들에게 특히 있다는 양말....... 한국적 이미지와 재미난 이미지가 많아 외국인 선물용으로 1위를 차지 할 정도라고 하니 대단한 아이디어 용품이 아닐 수 없습니다.

 

 

양말에 새겨진 싸이의 강남스타일 춤 이미지 너무 좋습니다. 이런게 바로 한국을 알리는 소소한 제품이 아닐런지...

 

 

책갈피도 한국적인 이미지라 너무 이쁘고 좋습니다.

 

 

인사동 골목 곳곳에서는 나름대로 조금 저렴한 물건들을 판다면 가게 내부에선 조금 비싼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물론 다양한 제품들이 있어 구경하는 재미도 솔솔합니다.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었던 쿠션커버

 

 

재밌는 안내 문구에 미소가 절로 지어집니다.

ㅋㅋㅋㅋㅋ

 

 

도장도 참 갖고 싶어지는 디자인입니다. 이곳은 방송에서도 여러 번 나온 곳이라 그런지 많은 분들이 도장을 사기 위해 줄을 선 모습이었습니다.

 

 

물론 인사동에는 갤러리, 문화공간, 맛있는 찻집, 음식점, 커피숍등 다양하게 있어 한 곳에서 모든 것을 해결 가능하다고 하겠습니다.

 

 

얼마전에 소개해 드린 쌈지길도 인사동의 명물이지요.

 

 

그리고 또 한가지....어릴적 추억도 곱씹을 수 있고 요즘 아이들에겐 생소한 물건들도 있다는 사실...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지기에 충분한 곳일 듯 합니다.

 

 

얼마전에 생긴 이 공간도 괜찮았습니다. 외국인들이 찾아 가는 곳으로 유명하다죠~

 

 

인사동은 여행객들에겐 한국적인 선물을 살 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 외국인들에겐 한국의 문화를 접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물론 친구, 연인, 가족들에겐 인생샷 하나쯤은 건질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어떤가요... 이 겨울 사랑하는 사람과 오붓하게 인사동 나들이~ 좋겠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