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마을 속의 스타벅스
제주도 중산간으로 올라가면 각종 오름도 많이 있긴 하지만 몇 년 전부터 각종 음식점이나 카페들이 많이 생겨 이제는 해안가 주변만 가는 것이 아닌 일부러 중산간에 가서 관광명소 핫플레이스도 들리고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는 분들이 많이 늘었다. 특히 규모가 클수록 사람들이 몰리는 현상까지 생길 정도가 된 제주도 현실정이다.
스타벅스는 어느 장소에 있어도 사람들이 알아서 검색해 찾아 갈 정도라는데 이곳도 마찬가지다. 동화마을 안에 위치한 이곳 스타벅스 리저브는 커피 한 잔D을 마시려면 최소 30분~ 1시간은 족히 기다려야 한다.
스타벅스 리저브
주소 - 제주시 구좌읍 비자림로 1197
영업시간 - 오전 9시~ 저녁 9시
주차장 있음 ( 동화마을 주차장 이용 )
이곳 스타벅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으로 기록되어 있다. 무려 40,000평이라고 하니 한 번쯤은 가볼만한 그런 곳이라 그런지 제주도 여행을 즐기는 관광객들이 거의 90% 이상 차지할 정도다.
리저브 매장은 스페셜티 커피를 주로 취급하는데 이곳 또한 스타벅스 고급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가다. 참고로 'THE' 가 붙은 더제주 송당파크R은 the가 붙은 매장이 전국에서 다섯 개 밖에 없다고 하기에 실내 분위기가 더 궁금해지는 대목이다.
스타벅스에 갔다면 각종 머그잔, 플레이트, 텀블러등 리저브 전용 굿즈를 구경하는 것도 재미나다. 사람들이 워낙 많아서인지 1인 2개까지만 구입이 가능할 정도다.
동화마을 스타벅스는 1~ 2층 규모로 좌석이 무려 300석이 훌쩍 넘는다고 한다. 물론 아무리 넓어도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니 자리가 쉽게 나지도 않고 대부분 테이크아웃을 할 정도다.
층고가 높고 통창이다 보니 여유롭게 뷰를 감상할 수도 있고 제주도만의 휠링 카페 포인트도 느낄수 있다. 대부분 관광객이다 보니 시간적 제약을 받는 분들은 잠깐 커피 한 잔만 마시고 포토만 즐기고 가는 분들도 종종 있다. 만약 자리가 없다면 건물 뒤쪽의 야외석도 있으니 참고하면 될 듯 하다. 물론 주변 정원도 아름다워 여유롭게 사색을 즐기기에도 이만한 장소가없을 듯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