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와 볼거리가 풍성한 동문 재래시장
제주공항에서 자동차로 15분 정도에 위치해 있다 보니 여행 첫날이나 여행 마지막 날에 이곳 동문시장에 와서 각종 선물을 구입하거나 한 끼 식사를 하고 가는 관광객들이 많다. 서귀포시에 매일올레시장이 유명하다면 제주시 쪽에는 제주 동문시장이유명하다.
동문시장
주소 - 제주시 관덕로14길 20
주차- 공영주차장 유료
오메기떡을 사러 동문시장에 갔다가 이것저것 주전부리도 사먹고 구경도 했다. 동문시장 안에는 분식, 해장국등 바로 주문만 하면 먹을 수 있는 먹거리가 많다. 사실 무엇보다도 동문시장 만의 매력이라고 한다면 다양한 선물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제주도민 보다 관광객들이 많이 간다고 할 정도로 이곳은 제주도를 여행 온 관광객들을 겨냥한 물건들이 많다. 그외 젊은 사장님들이 운영하는 MZ세대를 겨냥한 먹거리도 있어 눈길을 끈다.
어디든 특색이 있어야 찾아 간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이곳 동문시장 내 먹거리를 파는 곳들은 재미와 볼거리 그리고 맛이 있다.
환기시설도 잘 되어 있고 여름엔 시원한 에어바람이 겨울엔 따뜻하게 해 놓았기 때문에 편하게 구경하기도 좋다.
제주도민들이 많이 찾을거란 예상과 달리 역시나 내가 간 날은 관광객들이 많았고 특색있고 맛있는 먹거리 코너엔 사람들이 북새통을 이루었다. 물론 제주도만의 선물세트를 파는 곳은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어 활기가 넘쳤다. 제주도 여행 중이거나 제주도를 여행 계획이 있다면 제주시에 위치한 동문시장 가보는걸 권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