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기사.

육지에선 화훼단지라면 제주도는 산림조합이 아닐까!

by 여행은휠링이다 2025. 3. 4.
반응형

제주도 산림조합 나무시장

날씨도 포근하고 해서 오랜만에 화초를 파는 곳에 갔다왔다. 평소 화초 키우는 것을 좋아하다 보니 올해도 뭘 심을까 생각하게 된다. 보통 육지에서는 화혜단지가 따로 있어 그곳에 갔지만 제주도는 산림조합이란 곳이 있어 그곳에 간다. 가격은 크게 저렴하지는 않지만 마트나 재래시장 즉, 오일시장 보다는 다양한 꽃과 나무들을 볼 수 있어 그곳으로 간다.
     

 
낮기온이 많이 오르다 보니 꽃들이 밖에 나와 있다. 알록달록한 꽃을 보니 봄이 성큼 다가 온 느낌도 들고 기분도 한결 가벼웠다. 이곳은 실내에서도 화초가 있고 밖 즉, 비닐하우스가 있는 곳에서도 다양한 나무들을 볼 수 있다.   
 

제주도 산림조합

 
봄이 되면 이곳도 많은 사람들로 붐빈다. 마당이 있는 집이라면 다양한 꽃들을 심기 위해 오시고 나무들도 많이 구입해 가신다. 물론 우리처럼 평소 화초에 관심이 있어 기르고 있는 사람들도 구경하러 많이 오는 것 같다.
 

제주도 산림조합

 
이곳은 화초를 키우기 위해 필요한 비료나 약품들도 판매하고 화분도 판매한다.
  

제주도 산림조합

 
작은 포트에 담겨진 나무들도 귀엽다. 크게 키우려면 몇 십년은 족히 걸릴 나무지만 그래도 보기에는 앙증맞고 이쁘다.
 

제주시 산림조합 나무시장

주소 - 제주시 오라이동 849-8 
주차장 있음
전화번호 - 064 746 4883
매주 화요일 휴무

  
  처음 이곳을 방문 한다면 1층 왼쪽에 있는 산림조합 가든센터 들어가 보면 다양한 화초 뿐만 아니라 화초 관련 다양한 제품과 화분을 만날 수 있다. 가격도 화분에 다 표기되어 있어 원하는 것을 고르기만 하면 된다.
   

제주시 산림조합 가든센터

 
저렴한 것은 1,000원 부터 시작하니 이것저것 고르는 재미도 솔솔하다.
 

 
우린 나무에 더 관심이 있어 윗쪽에 위치한 나무 묘목 하우스에 갔다. 그곳에서는 다양한 묘목을 볼 수 있고 구입 가능하다.
 

제주시 산림조합 나무시장

 
과실수는 물론 화려한 나무도 많고 가격대도 생각보다 비싸지 않다. 오히려 화초보다 나무가 더 저렴한 듯 보였을 정도다.
 

제주시 산림조합 나무시장

 
제주시 산림조합 나무시장은 묘목 종류가 많아서 고르는 재미도 솔솔하다. 집이든 가게든 마당이 있는 곳이라면 누구나 고민없이 한 번쯤은 심어 보고 싶을 정도다. 우린 몇 가지를 보고 왔는데 일단, 화단을 정비하고 다시 들러야겠다고 찜해 두고 왔다.

제주도는 화초사러 산림조합에 간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