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안락동에서 유명한 오리고기집 가보다

728x90
반응형

안락동 맛집 - 유황 생 오리가

 
부산에서 유명한 오리고깃집이라고 하면 대부분 동래산성 주변을 중심으로 생겨 났었다. 하지만 요즘엔 산성보다는 오래된 골목길 주변으로 장사를 오래도록 한 곳이 유명한 맛집이 되었다. 아마도 예전엔 오리를 직접 바로 잡아서 요리해 주기 때문에 산성 주변이 유명했는지도 모르겠다. 그러고 보니 요즘엔 공장에서 간편하게 다 손질해서 나오는 것으로 조리를 하는 곳이 많기 때문에 신선도 면에서도 그게 나을지도 모르겠다.
     

안락동 유황생 오리가

 
동래 안락동 도시 안락 아파트 주변 골목에 오리집이 있다. 신선도 면에서도 그렇고 친절해 많이 가는 동래 맛집이다. 나 또한 부산여행을 하면 동래 쪽으로 갈 일이 있을 때 이곳에 들려 식사를 하곤 한다.
 

유황생 오리가

주소 - 부산시 동래구 명안로 18번 길 121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시 50분 ~ 저녁 9시 30분
전화번호 - 051 532 4686
주차정보 - 가게 바로 앞 1~ 2대 가능
포장/ 예약 가능

 
주차장이 협소하니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한다. 동해선 부산 원동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10분 정도 걸린다. 우린 갈 때마다 양념 오리고기를 먹는데 양도 푸짐하고 반찬도 정갈하게 나오고 친절해서 서 너번 갔다.
   

 
반찬은 정갈하게 나온다. 별로 특별한 반찬은 없긴 하지만 고깃집에서 반찬이 정갈하게 나온다는 이야기는 주메뉴도 신경 써서 나온다는 개인적인 의견이다.
 

 
깔끔하게 차려진 양념 오리고기 한 상이다. 양념된 오리불고기는 38,000원인데 3명 정도 먹을 수 있는 양이다. 4명 이서는 조금 부족할 수 있다. 예전에 4명이서 먹었는데 2판을 먹었었다. 생각보다 양이 적을 수 있으니 오리고기는 적당하게 밥으로 한 끼 식사를 대체하면 될 듯하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오리 백숙을 주문할 때는 방문 1시간 전에 미리 예약을 해야 한다. 유황생 오리백숙은 48,000원이다. 원산지는 오리 (국내산 ) , 김치배추 (국내산 ), 쌀 (국내산)으로 표기되어 있었다.
 

 
계단으로 올라가면 2층이 있는데 그곳은 거의 단체 예약 손님을 받는다고 한다. 가족 단체 모임할 때 가정집 같은 분위기의 2층에서 하면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가 들어간 1층 홀은 테이블이 5개 정도 있고 바로 뒤에 좁지만 테이블 3개 정도 더 있다. 안락동 골목에 이런 맛집이 있다는 것에 이곳 주민 분들은 좋을 듯하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