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얼큰함이 가득한 강릉식 짬뽕 순두부 밀키트

여행은 휠링 2022. 1. 1. 12:39
반응형

[ 짬뽕 맛이 그윽했던 강릉식 짬뽕 순두부 ]

요즘에는 지역에서 유명하게 맛 볼 수 있는 음식들이 집에서도 간단히 해 먹을 수 있는 밀키트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강릉에 가지 않고도 강릉식 짬뽕 순두부를 맛 볼 수 있는 그런 밀키트 제품 포스팅 해 봅니다.

이마트 피코크 밀키트 코너에 가면 다양한 지역 음식들이 밀키트 제품으로 많이 나와 있습니다. 간혹 저녁 늦은 시간에 가면 할인하는 가격에도 구입할 수 있어 늦은 퇴근일때는 일부터 할인 품목들을 몇 가지 사오곤 하지요. 이번에 갔을때는 연말이다 보니 사람들이 많이 밀키트 제품을 구입해서인지 할인 품목들이 없어 조금 아쉬웠네요.

강릉식 밀키트 내용물은 순두부, 양념 그리고 각종 채소가 들어 있습니다. 내용물은 솔직히 별거 없어 보이긴 했습니다만 이게 진짜 강릉에서 먹었던 그 순두부 맛이 될까? 하는 의구심도 살짝 들긴 했습니다.

먼저 채소는 흐르는 물에 한 번 헹군 뒤 물기를 채에 받쳐 빼 둡니다.

물기가 빠진 채소는 예열된 냄비에 넣고 1분 정도 볶아 줍니다.

그 다음은 양념된 물을 넣고 팔팔 끓입니다. 전 뚝배기에 넣어서 그런지 시간이 좀 걸리긴 했지만 냄비 보다 열기가 오래가기에 전 요리시 항상 뚝배기를 이용합니다. 냄비에 넣어 끓일 경우는 3분 정도면 팔팔 끓습니다.

양념된 물에는 오징어등 해산물도 들어 있었습니다.

채소와 양념을 한 순두부가 팔팔 끓기 시작하면 마지막에 순두부를 넣고 한 번 더 끓인 후 불을 끄면 맛있는 순두부가 완성됩니다.

순두부는 초당순두부이기 때문에 정말 맛있습니다. 한끼 식사를 하기에 양도 부족함이 없었네요.

채소와 각종 해산물 그리고 초당순두부가 들어가 있는 강릉식 짬뽕 순두부 맛은 어땠을까? 정말 칼칼하니 괜찮았습니다. 물론 간도 세지 않아 먹기에 부담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날씨 추울때 다른 반찬이 없어도 충분히 밥 한끼는 비울 수 있는 그런 밀키트였던 것 같습니다. [ 내돈내산 리얼후기 ]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