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

사계절 팥죽을 먹을 수 있는 음식점 이효리가 가서 먹어 더 유명해졌다는 팥죽집은 오래전부터 제주도민들이 많이 갔던 음식점이었습니다. 지금은 관광객들도 많이 가는 맛집이 되었지만요... 사실 한가지 음식으로 사랑 받는 곳이 드물어 더 유명세를 타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물론 가격도 제주도 유명한 음식점에 비하면 저렴한 편이라 더 끌리는 부분도 있지요. 옛날팥죽에서 유명한 새알 팥죽 메뉴판을 봐도 알 수 있듯이 착한 가격입니다. 시락국밥이 3,500원 .. 새알 팥죽 6,500원 물론 양도 푸짐해 돈이 아깝지 않습니다. 그런데 조금 아쉽다면 그 많은 손님들이 방문했을터인데........ 손님의 입장에서 음식을 내지 못한 부분이 좀 아쉬웠어요... 예전에 지인들과 이곳에서 팥죽을 즐겨 먹었던 적이 있어서 주문후 팥죽 나오는 시간을 잘 아는데.....
방송에 수 차례 나 온 만두와 칼국수 맛있게 하는 곳 남대문시장에는 볼거리도 많고 살 것도 많지만 그 중에서 맛있는 음식점들이 곳곳에 숨어 있다는 사실.....잘 찾아보면 다양한 음식을 맛 볼 수 있습니다. 체험 삶의 현상, vj 특공대, 생활의 달인 등 다양한 방송에서 방영된 음식점을 오늘 소개합니다. 물론 저렴한 가격도 많은 사람들이 다시 찾게 만드는 또 다른 비결이기도 하지요. 방송에 나와 더 유명해진 만두국 남대문시장에 위치한 가메골 손 왕만두, 칼국수집입니다. 오전부터 직접 만든 만두가 가득합니다. 김이 모락모락 정말 한겨울엔 이 보다 좋은 먹거리는 드물 듯요... 가격대는 여느 음식점과 비슷하게 느껴지겠지만 직접 수제로 만두를 빚는다는 점에서 더 저렴하게 느껴집니다. 우린 칼국수와 만두국을 주문했습니다.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은 2층에 마련되..
익선동 한옥길 이렇게 변모하고 있었다. 서울 한 복판에 위치한 익선동은 예전부터 한옥집이 많은 곳으로 유명하다. 그래서일까.... 서서히 변화의 물결이 이는 가운데에서도 한옥집의 구조는 그대로 있지만 요즘 시세에 맞게 리모델링해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같이 공유하는 장소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지도 모른다. 익선동 한옥길에서 만난 한 가게... 벽을 잘 활용해 인테리어 효과를 내고 있다. 오래된 집의 한 모습....뜨끈한 아랫목이 자연스럽게 생각나게 하는 집이다. 방음이 잘 안되긴 해도 오래전 사람사는 냄새가 솔솔나는 그런 풍경임에는 틀림이 없어 보인다. 한옥길을 걷다 보면 다양한 가게들을 만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만화가게와 오락실이 눈에 들어 왔다. 마치 과거로 돌아간 듯한 느낌도 솔솔 들면서 오래된 골목길 속에 위치해 있어 더 ..
수요미식회에 나 온 편의방 만두만 맛있는거 아니었어! 수요미식회에서 만두로 유명한 편의방은 만두도 맛있지만 짜장면과 짬뽕 또한 기가 막히는 맛이었습니다. 홍대와 가까운 곳에는 수요미식회 나 온 카페나 레스토랑 그리고 중국음식점이 즐비해 골라 먹는 즐거움까지 있어 좋더라구요... 물론 학교 주변 치고는 가격대가 그리 싸지 않는 단점도 있긴 하지만 방송에 나 온 만큼 맛도 보장되어 개인적으로 괜찮은 것 같습니다. 편의방 짜장면 처음에 편의방으로 들었을때 편의점인 줄 알았습니다. 편의점이 수요미식회에 나왔나하는 생각이..ㅋㅋㅋ 하지만 중국음식점입니다. 수요미식회에서 나 온 메뉴는 수제만두입니다. 대부분 생선만두를 많이 주문하더군요...우린 식사를 해야 할 상황이라 다음에 기회 있을때 만두는 먹기로 하고 짜장면과 짬뽕을 주문했습니다. 참고로 짜장면은 볶음짜장으로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