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은 휠링이다

제주도에서 해장국은 대표 제주음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렇다 보니 해장국 음식점만 해도 손으로 다 셀 수 없을 정도입니다. 오늘은 제주시에 위치해 있으며 제주공항과 그리 멀리 떨어져 있지 않은 제주도민 맛집으로 유명한 산지 해장국집 소개해 봅니다. 저도 자주 가는 단골맛집이라 감히 맛있다고 소개합니다.




이곳에선 해장국 중 내장탕이 많이 나가지만 선지국 또한 많이 나가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특히 선지국은 여성분들이 좋아 하시고 남성분들은 내장탕을 주로 드십니다.



메뉴 주문을 하면 찬을 이렇게 구성되어 나옵니다. 김치 겉절이, 고추, 양파, 깍두기



개인적으로 이집 김치와 깍두기 맛있어서 리필해서 먹곤합니다. 참고로 공기밥은 무료로 더 드실 수 있습니다.



얼마전에 가격이 1,000원 인상 되었으니 참고하시구요. 내장탕, 선지국 현재 8,000원입니다.



내장탕입니다. 아침 해장으로 먹기 딱 좋은 해장국입니다. 고기도 많이 들어 있고 맛있어요.



뚝배기도 생각보다 커 다 먹고나면 배가 든든합니다.



여성분들이 많이 주문하는 선지국은 선지덩어리 약 2개 정도 들어 있어요...큼직해서 숟가락으로 잘라 먹으면 됩니다. 맛도 얼큰하니 정말 괜찮아요.. 가격이 1,000원 오르긴 했지만 공기밥 추가로 주문해도 무료이니 그렇게 비싸다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해장국집 가격은 이미 오르기 전부터 8,000원에 공기밥 추가시 돈을 지불해야 하니까요.. ^^





 

Comment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