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사진

올레꾼이 잠시 쉬어 갈 수 있는 간세라운지를 아시나요?

올레꾼들의 쉼터 간세라운지를 아시나요?

제주도 여행객 중 뚜벅이여행객들이 알면 유용한 정보를 오늘 소개할까 합니다. 날씨는 덥지만 여전히 제주도는 올레꾼들이 많이 찾아 오십니다. 여행 오기 전 사전검색을 통해 오긴 하지만 사실상 며칠 머물며 올레길을 걷기 때문에 자세한 정보는 접하기 쉽지 않습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올레꾼들이 잠시 쉬어 가는 곳도 될 수 있고 무엇보다도 올레길에 관한 정보들을 알 수 있는 곳이라는 점입니다.



올레꾼들이 잠시 쉬어 가면서 각종 정보를 얻어 갈 수 있는 곳 중 한 곳은 구제주시에 위치한 '간세라운지' 입니다.




사실 이곳은 큰 대로변에 있지 않아 정보가 없으면 그냥 지나치기 쉬운 곳입니다. 그렇다고 좁은 골목에 위치해 있지도 않습니다. 그저 알면 유용한 곳...모르면 나중에 아쉬움이 많이 남게 만드는 곳이지요.



간세라운지 내부는 각종 기념품과 올레길에 관한 정보, 숙박, 음식점등 다양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간세기념품



간세인형 퍼즐



간세기념품 자석



코스별 올레길을 알려주는 지도 기념품



제주올레 팔찌




제주해녀 인형



숙소와 빈방을 찾으세요? 그럼 다자요를 보세요..ㅋㅋ 이름 참 재밌네요. 이렇듯 간세라운지엔 각종 음식점, 숙박등 다양한 정보책자를 가져 갈 수 있어요.



올레꾼들을 위한 케비넷



간세



제주올레 여행자센터에서 후원자 모집



이렇듯 다양한 올레에 관한 정보, 제주도 여행자들을 위한 선물 그리고 음식과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곳에서 눈에 띄는 특이한 건 간세만들기 체험....



이름처럼 간세라운지엔 다양한 크기의 간세인형이 자리잡고 있어요.



대형 간세



간세 열쇠고리



간세라운지에서 먹은 톳밥



늦은 점심을 먹기 위해 톳밥을 주문............



간세인형 만들기 체험은 15,000원이예요.



시간이 넉넉하다면 체험도 괜찮을 듯요.....



간세인형



다양한 무늬의 간세인형....여러개 모여 있으니 완전 이쁘더군요.



다양한 간세인형



간세라운지 곳곳에서 만나는 말.......이곳은 화장실 입구예요...ㅋㅋ



이제 간세가 뭔지 좀 감이 잡히시죠...



천정이 유리로 되어 햇살이 그대로 내리쬐요.....여름이라 조금 덥다는 느낌이 솔솔 나지만 에어컨이 있기에 조금 나아요....



간세라운지



식사와 체험도 가능한 간세라운지



간세인형 만들기는 크기와 상관없이 15,000원입니다.



간세라운지 바로 옆엔 넓은 주차장까지 있어 뚜벅이여행객들 뿐만 아니라 일반 관광객들도 편히 쉴 수 있어 좋습니다.



간세인형 만들기가 유명해진 이유.....제주도니까 가능하겠죠...다음엔 넉넉한 시간대에 저도 체험 한 번 해 보기로 했습니다.



간세라운지 어떤가요....제주도를 찾은 올레꾼들에게 각종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어 괜찮은 곳이죠..물론 잠시 쉬어 갈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해 괜찮은 것 같습니다. 한가지 더.........간세라운지는 올레꾼들의 쉼터라 음료나 음식을 사 먹지 않고 그냥 쉴 수 있다고 하니 이 여름철.... 무더위를 조금이나마 잊게 간세라운지 한 번 찾아가 보세요. 유익한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