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찬물 세탁 잘하는 한끗 차이
겨울철, 찬물 세탁해도 깔끔하게 하는 방법
요즘 기름값, 가스값 정말 많이 올랐습니다. 그렇다 보니 알뜰족들이 많이 늘었다고 하더라고요. 하여간 더 알뜰하게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드는 요즘입니다. 겨울철 세탁할때 온수로 하시는 분들도 이제는 찬물로 세탁을 할 정도라고 하는데 찬물로 세탁해도 세제 묻어나지 않고 깔끔하게 세탁하는 방법 올려 봅니다.
찬물 세탁 하기 전 이것만 알면 OK!
겨울철 찬물로 세탁하다 보면 세제가 잘 풀리지 않아 옷에 묻어나는 일이 많아요. 그럴때는 세탁기 안에 세탁물을 넣기 전에 세제부터 먼저 넣어 풀어 줍니다.
세제를 넣고 물을 틀어 표준 세탁코스로 한 번 돌려 줍니다. 단, 탈수는 하지 않습니다.
물의 높이는 중이나 고수위로 해도 상관없어요. 하지만 이불이나 큰 사이즈의 빨래라면 물은 중 정도의 수위로 해서 세제를 풀어 줍니다.
표준 세탁코스로 돌려 주면 세제는 충분히 잘 풀려 있습니다. 그 다음 세탁물을 넣어 평소대로 세탁코스로 세탁하면 됩니다.
세탁이 완료되었습니다. 빨래가 잘 되었습니다. 세제가 묻어 나는 의류도 없고 말이죠.
아참..... 세탁기를 돌린 후에는 꼭 먼지 거름망을 비워 줍니다. 그래야 빨래를 할때 먼지등 이물질이 옷에 묻어나지 않습니다.
겨울철 찬물로 세탁하다 보면 검정색 옷에 덕지덕지 세제가 그대로 묻어 있는 경우가 있으셨을거예요. 이게 다 세제가 잘 풀리지 않는데서 생기는 일이니 제가 알려 드린 방법대로 세탁을 꼭 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온수로 세탁할때는 사실 옷에 이물질 즉, 세제가 묻어 나는 일이 없습니다. 하지만 찬물로 세탁할 경우 세제가 확실히 풀리지 않아 옷에 묻는 경우가 생기지요. 한끗 차이로 오늘은 찬물로도 깔끔하게 세탁해 보세요.
* 겨울철 찬물 세탁시 꼭 이렇게 하자! * 1. 세제를 먼저 넣고 물에 잘 풀어 줍니다. ( 표준 세탁코스 5분 단, 탈수 금지! ) 2. 세탁물을 넣고 평소대로 세탁을 합니다. 3. 세탁후에는 세탁기 내 먼지 거름망을 제거합니다. 4. 세탁기를 열어 두고 환기를 꼭 합니다. |
이불 빨래도 찬물로 세탁 가능해요 아래 동영상 참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