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는 궁전 제과
광주 충장로 맛집 - 궁전 제과
광주에 가면 유명한 빵집이 있다. 오래된 전통이 있어 유명해진 이유도 있지만 내가 보기엔 맛있어서 꾸준히 찾아 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요즘 세대들에게도 인기 만점이다. 광주 번화가에 위치해 있어 이곳 주변에 갈일이 있을때마다 꼭 들리는 빵집이 되었다. 이곳은 전국 5대 빵집에 들어갈 정도로 유명하다고 해서 각 지역에서 오는 관광객들의 빵집 투어하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다.
궁전제과
위치 - 광주시 동구 충장로 93-6
전화번호 - 062 222 3477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0시 ~ 밤 9시 30분
주차장이 따로 없음
궁전제과 1층에 바로 빵이 전시되어 있고 2층에 올라가면 앉아서 먹는 공간이 따로 있다. 궁전제과에서 제일 잘 팔리는 빵들이 있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뭘 먹어도 맛있어서 갈때마다 무작위로 고를때가 많다.
궁전제과 베스트 제품이라고 하면 모카번, 마약빵, 소금빵, 초코동글이, 맛있지롱 소세지가 있고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나비파이도 있다. 가격대비 몇 개를 구입해도 부담이 되지 않는다는 점이 특별했는데 요즘엔 빵에 들어가는 식재료들이 많이 올라서 그런지 이곳도 가격이 오른건 예외는 아니었다.
오전 10시에 오픈은 하지만 빵이 제대로 진열되지 않아 고르는데 한계가 있었다. 참고로 12시 이후에 가면 빵이 오전보다는 많이 진열되어 있으니 참고하길....
몇 년전에 갔을때는 줄을 서서 빵을 사고 계산을 했었는데 경기가 많이 안 좋아진건지 손님들은 예전만큼 많지는 않았다. 어딜가나 경기의 흐름을 많이 받는건 어쩔 수 없는 모양이다.
2층은 빵을 먹을 수 있는 좌석이 마련되어 있고 카페처럼 음료도 판매한다. 광주여행으로 충장로를 간다면 이곳에 들러 오래된 전통 빵 맛도 즐기고 광주의 번화가 거리도 걸어 보면 어떨까싶다. 내가 보기엔 공룡알빵과 나비파이, 소금빵 그리고 튀김소보루가 맛있었다. 케이크는 2만~ 3만원대이니 부담없이 구입해도 될 듯 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