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육지에서 온 지인도 흡족해 한 제주도 해장국 맛집

여행은휠링이다 2025. 3. 20. 11:02
728x90
반응형

제주도 여행 조식으로도 손색이 없는 해장국

제주도는 다른 지역과 달리 다양한 해장국들이 있다. 그렇다보니 가끔은 골라 먹는 재미도 솔솔하다. 얼마전 육지에서 온 지인과 함께 한 해장국집에 갔는데 맛있다며 연신 다음에 답했던 기억이 난다. 제주도민들 뿐만 아니라 육지에서 온 사람들도 맛있다며 자주 간다는 그 해장국집을 소개 한다.

      

 

이곳은 제주도 동쪽 함덕에 위치한 해장국집이다. 함덕은 몇 년 전부터 핫플레이스로 제주도를 여행하는 분들이 꼭 들린다는 관광명소이다. 이곳 주변에 호텔이 많아 마치 부산의 광안리해수욕장 분위기와 비슷할 정도이다. 

 

순풍해장국 함덕점

주소 - 제주시 조천읍 신북로 604 1층

영업시간 - 오전 6시 ~ 저녁 8시

( 화요일 휴무 )

    

 

해장국집은 오전 일찍 영업을 해 호텔 부근에 있는 분들은 조식을 이곳에서 해결할 정도로 사랑을 받는 곳이다. 소고기 해장국, 내장탕이 주 메뉴이다. 보통 대기할 정도로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루는데 이른 시간에 가면 조금 여유롭게 식사가 가능하다. 소고기 해장국 10,000원이고 육내탕은 11,000원이다. 어린이용 해장국도 있는데 가격은 6,000원이다. 가족단위 손님들이 오면 괜찮은 그런 음식점이다. 

  

 

소고기 해장국은 진한 국물로 깔끔한 맛이라고 한다면 내장탕은 진한 국물에 해장하기 딱 좋다. 내장 좋아하는 분은 내장탕 무조건 추천! 반찬은 깍두기, 부추무침, 양파절임이 나온다. 해장국에 이만한 반찬은 없다.

   

 

그리고 이곳은 날 달걀이 하나씩 나오는데 해장국에 바로 넣어서 먹으면 된다.

 

순풍 해장국

 

제주도에서 아침으로 해장국 한 그릇이면 하루가 든든하다라고 할 정도로 푸짐하다. 무엇보다도 고기도 듬뿍 들어 있고 뜨끈한 국물을 좋아 한다면 해장용으로 이만한 한 끼가 없을 듯 하다. 물론 가족단위 손님들도 많이 오니 이곳은 다양한 연령층을 만날 수 있는 그런 밥집인 셈이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