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맛남의 광장] 내돈내산 바다장어 무조림 리얼후기

반응형

요즘 마트에 가면 요리프로그램 방송에서 나 온 밀키트 제품들이 많습니다. 무슨 요리든지 한가지를 해 먹으려고 해도 각종 채소에 생선,고기등 이것저것 구입해야 하는데 너무도 간단하게 요리가 가능하고 맛도 일품인 밀키트 제품들 때문에 아주 재미나게 식사 준비를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만남의 광장에서 방송된 밀키트 제품 ' 바다장어 무조림' 리얼후기 포스팅입니다. 가격은 18,500원입니다.

 

 

만드는 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어 요린이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바다장어 무조림 밀키트 내용물은 바다장어, 무와 채소 그리고 양념장이 들어 있습니다. 별거 없어 보이는 재료들인데 생각보다 푸짐해서 놀랐습니다. 특히 바다장어가요..

 

 

바다장어는 흐르는 물에 한 번 헹궈 주시고 냄비에 담아 주시고요.

 

 

정말 양이 푸짐하죠... 바다장어만 구입해도 이 가격일 듯 합니다.

 

 

무와 각종 채소가 들어 있는 재료를 냄비에 넣은 뒤 양념을 붓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물인데요. 물의 양은 400ml (약 종이컵 2컵) 정도의 양을 넣으라고 레시피에 적혀 있더라고요. 근데 그렇게 넣으니 왠지 작아 보이는 느낌이 ......그래서 전 600m 정도 넣었어요

 

 

각종 재료와 물을 넣은 뒤에는 강불로 팔팔 끓여 줍니다.

 

 

가장자리부터 보글보글 끓으면 불조절을 강에서 중으로 한 뒤 한소쿰 끓여 줍니다.

 

 

중불에서 팔팔 끓으면 불조절을 중에서 약으로 해 준 뒤 한번 더 팔팔 끓여 주세요. 졸여 준다는 의미로...

 

 

끓을때 국물맛을 보니 생각보다 삼삼하지 않았습니다. 전 물을 조금 넉넉하게 부어 싱거울줄 알았는데 저에겐 딱 맞는 물양이었습니다.

 

 

장어도 많이 들어 있어 2인 가족이 아닌 3~ 4인도 충분히 먹을 양이더군요. 전 국물이 졸여질때 연두부도 넣었어요.

 

 

양이 많아진 느낌에 싱겁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전혀 싱겁지 않더라고요. 만약 완전 조림식으로 드시고 싶다면 물을 400ml만 넣어도 되겠더군요. 역시 레시피대로 해야 방송에서처럼 완전 조림식으로 먹을 수 있겠더군요. ^^;;;

 

 

평소에 싱겁게 드시는 분은 저처럼 물을 조금 더 넣어 찌개처럼 드셔도 될 듯 했습니다. 맛은 정말 기가 막히더군요. 맛있었습니다. 다음에도 만남의 광장 밀키트 마트가면 사와야겠습니다. 백종원 대표님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을 먹으면서 하게 되었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