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저녁에는 고기집 낮에는 해장국집으로의 변신

반응형

제주도 음식점 중에서 제일 장사가 잘되는 메뉴는 아마도 고기집, 해장국집, 고기국수집일겁니다. 물론 유명한 음식이다 보니 의외로 가격대가 비싼 편인데요. 오늘은 가격도 저렴하고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 한 해장국집을 소개해 봅니다.

가게이름 - 아라돼지

 

 

이곳은 낮에는 해장국집으로 유명하고 밤에는 고기집으로 유명합니다. 휴일 간만에 시내 나가면서 이곳에서 점심을 해결했습니다.

 

 

보통 제주도 해장국 가격은 7,000~ 9,000원까지 가격대가 많이 달라요. 물론 맛도 다르겠지만 그래도 육지에 사는 분들은 해장국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말씀을 많이 하시지요. 하지만 이곳은 소고기 해장국이 단돈 6.500원이라는 사실... 한 번은 드셔 봄직도 하죠..

 

 

저녁에는 고깃집이라 메뉴판은 고기집 위주로 되어 있습니다. 해장국은 조그맣게 메뉴판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해장국을 주문하면 여느 해장국집과 마찬가지로 무김치와 청양고추 그리고 날달걀이 나옵니다.

 

 

6,500원짜리 소고기 해장국 비쥬얼 결코 나쁘지 않습니다. 그럼 맛은? 여느 해장국집과 별로 차이가 나지 않지만 그래도 조금 나긴 하더라고요. 뭐.., 그집만의 레시피가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평소 조금 맵게 먹는 편이라 우린 청양고추를 썰어서 넣어 먹었습니다.

 

 

소고기 해장국답게 내용물도 상당히 좋습니다. 단돈 6.500원에 이런 비쥬얼이라니... 괜찮습니다. 해장국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 번은 가봄직 합니다.

 

 

날달걀은 뜨거운 해장국에 넣어 먹으면 됩니다. 고유의 해장국맛을 느끼고 싶다면 달걀은 넣지 않는걸로~ 전 넣어서 먹었습니다.

 

 

요즘 코로나19로 경기가 많이 위축된 상황입니다. 유명 음식점들도 문을 닫는 경우도 생기고 말이죠. 그래도 살아 남으려는 자영업자들이 은근 많아서 다행입니다. 저녁장사만으로는 힘이 들었는지 낮에는 해장국집을 운영하는 음식점...그나마 살아 보려는 의지가 엿보인 그런 음식점이었습니다. 가격도 착하니 한 번은 가보는 것도 나쁘지 않으리라 봅니다. 모든 자영업자 여러분 힘내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