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제주도민은 거의 다 안다는 해바라기 순두부 그 맛은?

제주도에서 유명한 순두부집이 있는데요. 이름만 들어도 추억이 새록새록 돋는다는 바로 해바라기집 순두부입니다. 처음엔 다른 음식점처럼 반찬도 많이 나오고 푸짐한 한 상인 줄 알고 갔는데 의외로 딱 순두부만 나오더군요. 물론 반찬이 안 나오는건 아닙니다. 반찬은 손님이 알아서 가져다 먹어야 한다는 것이죠. 물은 셀프인 곳이 많지만 주 메뉴 한가지 손님상에 올려 주고 반찬은 알아서 갖다 먹으라고 해 적잖게 당황했던 기억이 있네요.

 

 

처음 먹어 본 이후.....우린 이곳을 갈때마다 비빔밥과 순두부 각각 주문합니다. 어짜피 반찬은 안나오고 순두부만 나오니 그냥 다른 메뉴 한 가지를 주문하자는 생각이었죠. 오히려 그렇게 먹으니 더 낫더군요.

 

 

찬은 어르신들이 좋아할 만한 그런 반찬입니다. 아이들은 손을 안 대는 그런 분위기...

 

 

제주도에서 유명한 순두부집 그럼 순두부 가격은 얼마일까? 7,000원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따로 주문한 비빔밥은 6,000원입니다.

 

 

1인 분 순두부 양 치고는 제법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순두부는 매운맛과 보통맛이 있는데요. 둘 다 그냥 맵습니다. 매운걸 평소 즐기는 분들은 괜찮을 듯 하지만 평소 매운걸 드시지 못하는 분은 주문 하실때 안 맵게 해 달라고 말씀하셔야 할 듯 해요.

 

 

순두부에 고기가 많이 있는가? 라고 묻는 분도 있을 것 같아 말씀 드리는데요. 그냥 순두부만 많습니다. ^^;

 

 

비빔밥에 순두부에 나오는 공깃밥을 넣어 같이 비볐어요. 공깃밥을 넣지 않았다면 아마도 비빔밥은 짜게 느껴질 수 도 있어요. 평소 간을 삼삼하게 먹는 습관이라 공깃밥을 넣어도 조금 짜게 느껴졌습니다.

 

 

우린 이렇게 공깃밥을 같이 넣어 비빈 비빔밥과 순두부를 같이 나눠 먹었습니다.

 

 

그럼 제주도에서 유명하다는 순두부 맛은 어떨까? 순두부의 맛은 신선함이 느껴졌구요. 상당히 맵습니다. 물론 순두부만 먹어도 밥 한그릇은 뚝딱하겠더군요.

 

 

제주도민들은 거의 다 안다는 해바라기집 순두부... 직접 먹어 보면 다른 지역과 조금 차이가 난다는 것을 느끼실겁니다. 평소 매운 것을 못 드시는 분은 꼭 주문하시기 전에 덜 맵게 해달라고 말씀하셔야 할 듯 해요~ ^^;

가게이름 - 북교 해바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