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제주도의 독특한 음식 닭내장탕을 먹어 보니...

반응형

다른 지역에서 쉽게 맛보지 못하는 제주도 음식은?

닭내장만 들어간 음식이 있다면 믿으시겠습니까...솔직히 닭내장 해봐야 얼마나 된다고 닭내장만으로 음식점을 하는지도 적잖게 놀랐습니다. 하지만 제주도에는 있더라구요..뭐.. 지금껏 소내장탕 같은 먹어 봤습니다만 다른 지역에도 있는지는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하여 간 닭내장만 넣어 요리를 하는 탕이 있다고 해 한번 먹어 봤습니다. 평소 내장탕을 좋아 하기도 하고 궁금도 해서요.

 

닭내장탕

 

제주도 함덕해변 가는 길에 보면 장군멍군 음식점이 있습니다. 이곳은 닭내장탕 뿐만 아니라 보신탕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보신탕은 잘 안 먹는지라 닭내장탕을 한 번 먹어 봤습니다.

 

 

가게에 들어서니 큰 솥에 뭔가를 끓이고 있습니다. 많은 양을 조리하는 것 같은데 내 생각엔 보신탕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이건 추측일 뿐이지만 닭내장탕을 이렇게 큰 솥에 조리한다는건 상상 밖이라....ㅡㅡ

 

 

닭내장탕을 주문하니 밑반찬이 나왔습니다. 깍두기, 부추김치, 고추,양파가 나왔습니다. 깔끔한 상차림이네요.

 

 

드디어 궁금증에 먹게 된 닭내장탕이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큰 뚝배기에 나왔습니다. 양도 푸짐해 보입니다.

 

 

진짜....진짜... 닭내장만 들어 있는 닭내장탕입니다. 이런 음식도 있긴 있군요.. 생각보다 맛은 좋습니다. 조금 아쉽다면 내장이 좀 작게 들어 가 있다는 점.....그래도 맛은 괜찮았던 기억입니다.

 

 

어릴적 토종닭 백숙을 해 먹으면 간혹 먹게 되는 달걀도 들어 있습니다.

 

 

달걀은 두 개... 내장은 여러 부위별로 들어 있더라구요.. 닭내장만으로 이렇게 내장탕이 된다는 사실에 적잖게 놀라면서 먹긴 했지만 생각외로 맛있었던 느낌입니다. 제주도는 이렇듯 육지에서 맛 보지 못한 음식들이 좀 있더라구요. 하여간 독특한 내장탕 맛에 흡족한 하루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