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

백종원 골목식당에 나 온 제육 & 순두부 전문점 어느 곳이나 다 마찬가지겠지만 음식점이 참 많이 생겨나고 있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오래도록 맛있는 음식으로 사람들의 입을 즐겁게 해주는 음식점이면 더 좋으련만....그렇지 않은 음식점들이 많아 솔직히 안타깝습니다. 그래도 열심히 노력하며 사는 분들이라는 생각에 파이팅 해 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요즘 음식에 관한 방송 프로그램이 참 많이 생겼습니다. 그 중에서 제가 유독 몇 번을 보게 되는 '골목식당' 은 서민들의 애환과 정이 같이 담겨 방송되는 것 같아 좋더군요..무엇보다도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는 골목길 안의 식당을 번영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부부분들이 엿 보여 자주 봅니다. 오늘은 방송을 보고 찾아간 한 식당.....제육 & 순두부 전문점을 소개합니다. 골목식당에 소개된 순두부 골목식당 방송으..
라면을 주문하면 공기밥은 무조건 공짜 ~ 그것도 무한으로! 간혹 라면이 무지하게 땡기는 날이 있죠...오늘같이 갑자기 추워지거나 입맛이 없을때는 더 라면이 먹고 싶습니다. 나만 그런가요?! 하하~ 오늘은 라면을 주문하면 공기밥을 먹고 싶은대로 가져다 먹을 수 있는 음식점 한 곳을 소개합니다. 가게 이름은 삼숙이라면 ... 재밌죠.... 참고로 라면 종류가 많지만 어떤 라면을 먹어도 공기밥은 무료라는 사실....단, 1인 1라면을 원칙으로 한다는 점! 꼭 지켜 주시구요..... 삼숙이라면 서울 인사동에 위치한 삼숙이라면집...... 이른시간부터 영업을 하기에 부담없이 갈 수 있는 곳입니다. 물론 점심시간엔 자리가 없어 웨이팅은 기본이라는 사실.... 영업시간은 오전 8시 30분 ~ 오후 9시 30분입니다. 일요일은 휴무이구요...참고하삼~ 1인 1라면을 원칙으로 ..
채널A 먹거리 X 파일에서 검증된 착한식당 떡집 - 떡의 미학 먹거리 X파일 방송에 나와 더 유명해진 떡집..... 방송 후 떡을 구매하기 위해 오전 일찍 가야 했다는 사람들이 블로그에 글을 많이 올려 은근슬쩍 걱정반 기대반을 안고 오후 1시쯤 방문 했더니 의외로 손님이 한 명도 없어서 놀랐습니다. 방송에 나가면 길게 줄이 늘어서는게 보통이라는데....... 하여간 다행이라고 해야할까....여유롭게 떡집을 구경하며 구매를 할 수 있었습니다. 떡의 미학 착한식당 간판을 달고 있는 떡의 미학 궁중떡의 전통을 이어가는 곳이라는데 떡맛이 기대되더군요. 진열된 떡들....이곳에 진열된 떡이 다 나가면 문을 닫는 곳......다행히 다양한 종류의 떡들이 있어 먹고자하는 떡을 고를 수 있었습니다. 약식 쇠머리떡. 수수부꾸미 은근 기대만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떡이라..
수요미식회에 나 온 회전초밥전문점 점심특선을 맛 보니... 대부분 수요미식회 방송을 한 지역은 서울이다. 물론 지방도 있긴 하지만 서울만큼 많지 않아 골라서 먹는 재미가 사실 부족한게 현실...... 서울가면 맛있는 음식점들이 많지만 어디를 가야하는지...맛은 정말 있을까? 란 의문이 들기 마련이다. 그런 이유에서 필자는 대부분 방송에 나 온 음식점을 골라 선별해서 가는 편이다. 물론 다 완벽하게 성공하지는 않다는게 안비밀...... 스시마이우는 음식 방송에서 으뜸인 수요미식회에 나왔다. 사실 이곳은 꼭 정해서 가야지 한 것 보다는 한 아울렛쇼핑물에서 쇼핑을 하고 잠시 쉬고 있다 바로 옆에서 발견한 음식점이다. '수요미식회' 라고 적혀 있지 않았음 안 갔을 것 같은 분위기였지만.......... 조금 출출해진 시간대라 간단히 점심특선을 먹기로 했다. 회전초밥전문..
비가 와서 더 운치 있게 느껴졌던 이화동 벽화마을 높은 빌딩과 많은 차들이 먼저 생각나는 서울..... 하지만 아직도 추억을 새록새록 느끼게 하는 그런 곳들이 서울에는 많습니다. 그래서 더 운치있게 느껴지는지도 모릅니다. 많이 변해 버린 도심..... 잊혀져가는 추억.... 세월의 흐름 속에서 우린 과거로의 추억을 곱씹기도 하지요.. 오늘은 서울에서 유명한 벽화마을이 있는 이화동 벽화마을 속으로 들어 가 보겠습니다.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날....... 진한 커피 한 잔을 들고 벽화마을로 향했습니다. 오르막길을 올라 올라가다 보면 한적한 공원이 하나 나옵니다. 북적북적 정신없던 도심과 사뭇 다른 느낌의 한 동네를 우린 만나게 됩니다. 이화동 벽화마을은 벽화로 언제부턴가 유명해졌지만 전 개인적으로 우리의 추억을 느낄 수 있는 장소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답니..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