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2

1박 2일에 나 온 건더기가 푸짐한 북어국집 가격이 비싼데 북어국에 든 북어가 많이 안 들어 있다면 정말 실망을 금치 못하지요. 물론 가격이 저렴한데 푸짐한 북어 건더기가 나온다면 꼭 한 번 가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어 메모 필수란에 저장됩니다. 오늘은 제 메모장에 적혀진 북어국집 소개해 봅니다. 사실 이 곳도 방송을 보고 갔어요... 방송에서 보여지는 리얼은 간혹 서민들의 식탐을 자극하기에 충분하죠..특히 1박 2일에 나온 곳은 더욱더....게스트들이 리얼해서 더 그런 면도 있지만요..보기..
런닝맨에 나 온 홍짜장 직접 먹어 보니... 얼마전 런닝맨에서 나와 더 유명해진 홍짜장을 맛 보았습니다. 사실 일부러 간건 아니구요.. 쇼핑을 하다 사람들이 많이 앉아서 식사를 하는 모습에 어찌나 맛나 보이던지 출출하던참에 앉게 되었죠... 그런데 메뉴판을 보다 보게된건 바로 런닝맨에서 방송된 홍짜장이라 안 먹을 수 없었죠..그래서 홍짬뽕과 홍짜장을 주문했어요.홍짜장일반 짜장면은 4,000원이고 홍짜장은 7,000원입니다. 조금 가격대가 비싸긴 해도 방송에 나와 유명해져 사람들이 다 그 메뉴를..
순두부가 일품인 생생정보통에 나 온 맛집은 어디? 생생정보통을 보다 우연히 알게 된 음식점을 직접 가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순두부를 너무도 좋아 하기에 더욱더 관심이 쏠렸죠.. 산 기슭 아래 주택가 주변에 위치해 있어 산행을 갔다가 식사를 하고 오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더군요...이미 이 동네에선 유명한 음식점이었습니다. 물론 이곳에서 제일 많이 나가는 메뉴는 곰탕이었구요....수유동 맛집으로 유명한 청화가든 순두부산 아래 위치해 있어 고즈넉한 풍경을 연출하는 음식점입니다.  도심에서 먹던 ..
차돌박이&샤브샤브 칼국수가 단돈 7,900원 겨울엔 뜨끈뜨끈한 국물이 갑인 듯 하다. 찬바람과 나쁜 공기는 다 물리칠 수 있을 것 같은 음식을 먹어야 몸이 안 아플거란 생각이 마구마구 드는 하루다. 다행히 고기도 먹고 따뜻한 국물 그리고 칼국수를 먹을 수 있는 곳이 있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 홍대는 이렇듯 원하는 음식들을 골라 먹는 재미가 있어 좋다.차돌박이&샤브샤브 칼국수가  단돈 7,900원 하는 음식점을 갔다. 물론 이렇게 먹으려면 2인 이상 주문해야 먹을 수 있다. ..
식신로드에 나왔다는 카페 가봤습니다. - 더블하모니 홍대에서 드립커피로 유명하다는 더블하모니를 찾아 갔다. 주택가 골목에 있어 누가 이곳에 커피숍이 있을까? 란 생각이 들게 만든 그런 곳이었다. 가게 입구에 들어서니 오호..... 식신로드에 나온 그 카페다. 사실 모르고 갔기에 더 놀랐는지도 모른다.더블하모니 카페 내부더블하모니 간판1인 1메뉴이자 세트메뉴시 1인 1메뉴일때 리필가능..가격대는 여느 커피숍과 조금 더 비싼 편이지만 커피를 원하는 농도로 맞추어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좋다.커피 그라인더도..
사진으로 보는 덕수궁 수문장 교대식 11월 어느날 덕수궁에서...
서울시청 친환경 조경 클래스 대박이네~ 서울시청에 볼 일을 보러 갔다가 놀라는 일이 ..... 마치 아파트 담장을 타고 올라간 듯한 조경이 멋지게 입구부터 펼쳐졌다. 처음 봤을때 조경인 줄 알았다. 물론 호기심에 손으로 만져보고 그 놀라움이 배가 되었지만......아마도 각 도의 시청 내부에는 없을 듯한 멋진 조경이었다.숲에 둘러 쌓인 듯한 서울시청 내부평창 동계 올림픽 마스코트도 있다. 2018 평창 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 반다비서울공기 안 좋다고 했던가........ 사실 이곳만 둘..
이것이 바로 제주도식 두루치기다. - 향촌마을 제주도에선 쇠고기 보다 돼지고기가 맛있다라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사실 쇠고기 보다 돼지고기가 맛나더라구요.. 뭐.... 싸기도 하구요...제주도에선 돼지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배 부르게 먹는 방법은 아마도 두루치기로 먹는 방법일 듯요... 적당한 양의 돼지고기에 양념을 잘 무친 푸짐한 채소들을 넣어 같이 곁들어 먹으면 정말 일품입니다. 물론 가게마다 두루치가 하는 방법이 비슷한 모습이긴 하지만 다른 재료에 양념이 들어가죠.. 오늘은 푸짐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