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은 휠링이다

가격이 비싼데 북어국에 든 북어가 많이 안 들어 있다면 정말 실망을 금치 못하지요. 물론 가격이 저렴한데 푸짐한 북어 건더기가 나온다면 꼭 한 번 가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어 메모 필수란에 저장됩니다. 오늘은 제 메모장에 적혀진 북어국집 소개해 봅니다. 사실 이 곳도 방송을 보고 갔어요... 방송에서 보여지는 리얼은 간혹 서민들의 식탐을 자극하기에 충분하죠..특히 1박 2일에 나온 곳은 더욱더....게스트들이 리얼해서 더 그런 면도 있지만요..



보기에도 푸짐한 북어국



1박 2일에 나와 더 유명해진 푸짐한 북어국집 여의도 원 해장국집입니다



가게 이름이 해장국이라 해장국이 갑일 듯 하지만 이곳에선 북어국이 갑입니다. 대부분 손님들이 북어국을 주문하더라구요.. 그래도 우린 해장국이란 이름을 걸고 하니 뭔가 특별한 맛이 있을거란 생각에 해장국 하나, 북어국 하나 주문했어요.



찬은 바삭한 김



무김치



갓김치가 나왔어요.



이건 해장국입니다. 선지가 상당히 딱딱하더군요.. 조금 당황.......왜 그런 맛이 난지는 저도 모릅니다. 하여간 해장국은 패스



뭐...선지만 빼고 드시면 괜찮은 해장국이긴 합니다.



1박 2일에 방송되어 손님들이 많이 찾는다는 북어국입니다. 오호~ 단돈 4,000원에 푸짐합니다.



국물도 시원하고 건더기도 많아서 완전 만족한 북어국이었습니다.



가격도 이 정도면 착한 편이고 양도 푸짐하고 맛도 괜찮았던 북어국이었습니다. 손님들이 해장국집에서 해장국 대신 북어국을 주문하는 이유가 있었네요..... 이제 다음부터는 호기심으로 선택하지 않기!ㅜㅜ

 

댓글 하나 달렸습니다.

얼마전 런닝맨에서 나와 더 유명해진 홍짜장을 맛 보았습니다. 사실 일부러 간건 아니구요.. 쇼핑을 하다 사람들이 많이 앉아서 식사를 하는 모습에 어찌나 맛나 보이던지 출출하던참에 앉게 되었죠... 그런데 메뉴판을 보다 보게된건 바로 런닝맨에서 방송된 홍짜장이라 안 먹을 수 없었죠..그래서 홍짬뽕과 홍짜장을 주문했어요.



홍짜장



일반 짜장면은 4,000원이고 홍짜장은 7,000원입니다. 조금 가격대가 비싸긴 해도 방송에 나와 유명해져 사람들이 다 그 메뉴를 드시길래 저도... ㅜㅜ



지하상가 내부에 위치해 있어 자리는 거의 길가에 앉아서 먹는 수준입니다. 2인 테이블이 대부분....



홍짜장이 유명해지긴 했나 봐요... 홍짜장을 주문하면 각종 음료가 단돈 2,000원이라네요..



홍짜장을 주문 후 계산하고 난 뒤엔 셀프로 반찬은 가져다 먹어야 합니다. 가격대비 자리도 불편한데 셀프라 조금 당황하긴 했지만 요즘엔 셀프코너들이 즐비해 자연스런 현상인 것 같아요.



홍짬뽕...... ㅠㅠ  보기에도 양이 너무 적어요.. 조그 과장하자면 한 젓가락 들면 없어질 듯 한 양...



너무해......



그럼 홍짜장은.......음.....비쥬얼은 좀 괜찮고 양도 뭐...이 정도면 괜춘한데...



생각했던 것 보다 그렇게 맵진 않았어요... 소스는 마치 떡볶이 소스와 비슷했어요. 그나마 홍짬뽕 보다는 맛과 양에 비해 괜찮았던 것 같아요.



방송에 나와 사람들이 많이 앉아서 먹고 있길래 엄청난 맛인 줄 알았는데 조금 실망했어요..그래도 짬뽕을 생각하면 훨씬 괜찮았던 맛입니다. 요즘엔 방송에 음식점들이 많이 나오다 보니 다 방송맛집이 되었어요.. 연예인들의 과도한 리액션도 조금은 자제해야 할 듯한 곳도 은근 많아 아쉬워요... 그래도 쇼핑하다 어떨결에 갔긴했지만 홍짜장은 여느 중국집과 조금은 차별화된 맛이라는 생각이 조금 들기고 했답니다.


런닝맨에 나 온 홍짜장면집의 위치? 서울시외버스터미널 지하상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참고로 가게 이름이 홍짜장은 아닙니다. 하하~

 

댓글이 없습니다.

생생정보통을 보다 우연히 알게 된 음식점을 직접 가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순두부를 너무도 좋아 하기에 더욱더 관심이 쏠렸죠.. 산 기슭 아래 주택가 주변에 위치해 있어 산행을 갔다가 식사를 하고 오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더군요...이미 이 동네에선 유명한 음식점이었습니다. 물론 이곳에서 제일 많이 나가는 메뉴는 곰탕이었구요....




수유동 맛집으로 유명한 청화가든 순두부



산 아래 위치해 있어 고즈넉한 풍경을 연출하는 음식점입니다.  도심에서 먹던 분위기와 색다르죠..



순두부가 유명해서 일까요.... 이곳저곳에 순두부 글귀가 붙여져 있습니다.



가마솥에선 뭘 이리도 푹 고으는지....... 시골스런 풍경에 그저 마음이 평온해집니다.



가게 안에 들어가 메뉴판을 보니 가격 또한 착합니다. 소머리곰탕이 단돈 5,000원......... 그리고 순두부백반이 5,000원 결코 부담스럽지 않는 가격입니다.



소머리곰탕과 순두부백반을 주문하니 찬이 나왔습니다. 김치반찬, 무김치, 파김치, 오징어젓갈....



화목난로라 나무향이 솔솔나니 정겹습니다. 물론 따뜻하기까지....



난로 위엔 주전자에서 물이 끓고 있었습니다.



드디어 나 온 순두부...... 맑은 순두부탕이라고 해야겠네요....다른 음식점과 달리 그냥 순두부만 나와서 조금 당황했네요...



간장양념을 넣어 먹으면 된다길래 간장을 넣어 간을 맞춰 먹었습니다.



이건 이곳에서 유명한 소머리곰탕입니다. 방송에서도 몇 번 나온 음식이라고 하네요.



순두부는 몽글몽글 건강해지는 느낌이 솔솔났습니다. 곰탕은 생각보다 적은 양이라 조금 실망....그래도 가격대비 괜찮죠..



이곳 청화가든은 동절기 영업시간이 조금 다른니 참고하셔셔 가시길 바랍니다. 서울 도심과 떨어진 외곽에 위치해 있어 마치 시골 할머니댁에서 머물다 온 듯한 느낌이 들어 정감있고 좋았습니다. ^^

 

댓글 하나 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