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7

보자마자 빵 터지는 운동기구....이런건 첨 보네! 이런 운동기구 첨이야!지금껏 운동기구 중에서 이렇게 재밌는 운동기구는 첨 본다. 정말이지 보자마자 빵 터지는 운동기구였다. 모르긴 몰라도 제주도에서만 볼 수 있는 운동기구가 아닌가하는 개인적인 생각도 솔솔 해 본 하루다. '이것이 무엇에 쓰는 물건인고? ' 뭐.....영화제목 같은 문구지만 처음 이 운동구기를 보는 사람들은 대부분 그런 생각을 하지 않을까? 맷돌이 4개가 떡하니 올려진 운동기구다. 일명, 맷돌 돌리기 운동기구다. 사용 방법도 적혀 있다. 두 다리를 말타기 자세로 만들고 맷돌 손잡이를 양손으로 각각 잡은 뒤 좌, 우로 돌리는 동작을 반복한다. 효과는 어깨, 팔꿈치, 무릎 등의 활동 능력을 늘리고 오십견 예방에 좋으며, 노인들에게 알맞다. 헉.....노인들...... 제법 무게가 나가던데....
제주도민이 많이 간다는 가성비 최고 골막국수집 고깃국이야? 국수야? 골막국수의 매력에 빠지다제주도는 타지역과 달리 고기가 들어간 국수집이 유난히 많다. 사실 제주도 오기 전에는 고기국수 보다는 멸치와 해물이 잔뜩 들어간 국수를 대부분 먹었는데 요즘엔 고기국수집을 찾아서 다닐 정도로 고기국수 매력에 푹 빠졌다. 오늘 포스팅하는 이곳은 관광객보다 제주도민이 많이 찾아 가는 나름 제주맛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름도 특이한 골막국수집... 골막국수 점심시간이 지난 시각임에도 많은 사람들이 식사를 하고 있었다..그런데 한결같이 푸짐하다. 알고 보니...... 곱배기의 양이란다. 다른 국수집에 비하면 싼 편이다. 골막국수 5,000원. 곱개기일 경우 1,000원 추가다. 무더운 여름이니 시원한 콩국수도 주문했다. 검은콩이라 색깔이 여느 콩국수집과 다르다..
올레꾼이 잠시 쉬어 갈 수 있는 간세라운지를 아시나요? 올레꾼들의 쉼터 간세라운지를 아시나요?제주도 여행객 중 뚜벅이여행객들이 알면 유용한 정보를 오늘 소개할까 합니다. 날씨는 덥지만 여전히 제주도는 올레꾼들이 많이 찾아 오십니다. 여행 오기 전 사전검색을 통해 오긴 하지만 사실상 며칠 머물며 올레길을 걷기 때문에 자세한 정보는 접하기 쉽지 않습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올레꾼들이 잠시 쉬어 가는 곳도 될 수 있고 무엇보다도 올레길에 관한 정보들을 알 수 있는 곳이라는 점입니다. 올레꾼들이 잠시 쉬어 가면서 각종 정보를 얻어 갈 수 있는 곳 중 한 곳은 구제주시에 위치한 '간세라운지' 입니다. 사실 이곳은 큰 대로변에 있지 않아 정보가 없으면 그냥 지나치기 쉬운 곳입니다. 그렇다고 좁은 골목에 위치해 있지도 않습니다. 그저 알면 유용한 곳...모르면 나중에 아..
제주도민이 많이 간다는 피서지 저도 가 봤습니다. 제주도 최고 휴양지로 손색이 없는 외도월대를 아시나요?휴가철인 요즘 제주도는 많은 관광객들이 몰려 들어 오는 시점입니다. 유명한 관광지는 주차장을 방불케할 정도로 복잡하고 바닷가 또한 많은 사람들로 인해 여느 해수욕장과 별 차이가 없는 것 같아요. 그 옛날 애매랄드빛 바다 풍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며 해수욕을 즐기던 모습을 상상하면 큰 오산~ 뭐.......아직 잘 알려지지 않는 피서지는 제주도민들의 여름 휴양지나 다름없죠.. 오늘은 제주도민이 많이 간다는 나름 비밀 피서지 한 곳을 소개합니다. 제주도민이 많이 가는 피서지 월대 제주도에 정착하면서 지인을 통해 알게 된 월대.... 얼마전 고향의 맛을 느끼기 위해 밀면을 먹으러 갔다가 집으로 가는 길에 월대로 향했습니다. 외도물길 20리 월대 월대교 그..
야간개장하는 해수욕장이 제주도에는 있다? 없다! 제주도에 야간개장하는 해수욕장 4곳은 어디? 장마가 끝물이라 그런지 제주도를 찾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다. 각종 여름축제가 유명한 관광지 곳곳에서 열리다 보니 제주도는 지금 피크의 절정이다. 아직은 밤에 수영하는 것이 부담스런 날씨긴 하지만 제주도를 여행 온 관광객들은 조금 춥더라도 애매랄드빛 바다에 들어가 청정 제주도의 느낌을 온 몸으로 느낀다. 오늘은 제주도에서 7월 8월 두 달간 야간개장하는 곳을 소개할까한다. 육지에서 보기 드문 해수욕장 야간개장이라 더 관심을 가질거란 생각이 든다. 제주도 야간개장하는 해수욕장 첫번째 - 함덕해수욕장 각종 여름축제가 열리는 곳이기도 한 함덕은 주변에 각종 편의시절 즉, 호텔등 숙박할 수 있는 곳과 다양한 음식점 그리고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서우봉해변이 있어 많..
제주 여름축제 그 열기 속으로 ...함덕 줌바(ZUMBA) 페스티벌 제주도에서 오랜만에 부산락페스티벌의 모습을 보는 듯 했다. 규모는 작지만 제주도에서의 이런 축제가 열린다는 자체가 그저 신기하고 재밌었다. 조용하던 한 바닷가에서 열린 각종 여름축제는 7월 휴가철을 맞아 제주도를 찾은 사람들에게 많은 즐거움을 선사했다. 제주시 함덕해수욕장에서 열린 여름축제는 락페스티벌, 월드뮤직페스티벌 그리고 줌바페스티벌이 열렸다. 살사등 각종 축제도 함덕 주변 조천체육관에서 열려 조용한 시골마을은 한마탕 축제의 장이 되었다. 함덕해수욕장에서 열린 줌바페스티벌 지역별로 공연에 참가한 분들은 각 지역의 고유 특성을 잘 나타내는 박진감이 가득해 함덕 해수욕장을 찾은 축제 관람객드에게 흥겨움을 더 했다. 제주도민들...관광객들 모두가 한마음으로 즐겁게 행사를 참가한 재밌는 시간이었다. 조용한..
제주도여행이나 다름 없는 운치백배 퇴근 길.... 제주도의 소담스런 풍경이 좋았던 화북빽빽한 마천루 속에서 살아 간다는 것은 주위를 둘러 볼 시간도 없이 앞 만 보고 달렸던 기억이 생생하다. 그래서일까.... 제주도에서의 내 삶은 여유로움이 가득했다. 조금 이른 시간의 퇴근 길은 차가 씽씽 달리는 큰 도로가 아닌 한적한 골목길을 선호한다. 왜냐하면 제주도에서 사는 맛을 퇴근 길에서도 느낄 수 있기때문이다. 제주시 화북 해안도로 한적한 골목길과 연결된 원두교 원두교를 지나면 도심과 다름 없는 분위기이지만 해안도로가 나오는 골목길을 따라가면 마치 갑자기 시골스럽고 소담스런 풍경이 그대로 눈 앞에 펼쳐진다. 화북에서 바라 보는 제주항 작년에 제주도를 이주 했으니 딱 1년이 넘은 셈이다. 제주도에 오기 전 잘 살 수 있을까 참 많은 걱정과 고민을 했었는데 역시..
유명한 피자 못지 않은 이마트 피자 가성비 최고네! 10,000원대 이마트피자 비쥬얼에 놀라다요즘 편의점 도시락이든 마트에서 파는 음식이든 정말 소비자의 마음에 쏙 들 정도로 가성비 최고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무엇보다도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을 뿐 더러 맛까지 있으니 알뜰족들에겐 완전 사랑을 많이 받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얼마전 이마트에서 사 먹었던 피자 또한 유명한 피자 못지 않을 정도의 비쥬얼에 맛, 양 그리고 가격까지 저렴해서 개인적으로 좋았습니다. 이마트에서 파는 피자 제가 이마트에서 구입한 피자는 슈퍼콤비네이션 피자입니다. 일단 크기에 한 번 놀라고 가격에 두 번 놀라고 맛에 세 번 놀라는 이마트피자였습니다. 집에서도 간단히 전자렌지에 2분만 돌리면 갓 구운 피자처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슈퍼콤비네이션 피자의 원료는 대부분 수입..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