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5

제주에서 먹는 밀면...그 맛은? 서귀포맛집 - 산방식당 누구나 그렇듯이 고향을 떠나 2의 정착지에서 살다 보면 늘 느끼는 그리운 고향음식이 있다. 물론 그 음식이 생각날때도 있고...오늘은 부산에서 자주 먹었던 밀면이다. 제주에 살면서 은근 많이 생각나 인터넷 검색을 하다 찾아 가게 된 음식점 한 곳을 소개한다. 메뉴판에는 밀면이라고 적혀 있지만 사실 부산 밀면과 면발부터 차이가 나고 육수 또한 차이가 많이 난다. 고로 제주에서 고향의 맞을 찾아 떠난 음식점은 검색과 달리 그냥 제주에서 만든 제주스런 밀면이라고 하겠다. 비빔밀면 밀면이 먹고 싶어 검색하다 찾아 가게된 밀면집이다. 제주도에서도 여름철엔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룬다고 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음식 중 하나다. 밀면을 주문하면 나오는 고기는 아니다. 이건 따로 주문을 했다. 주변..
제주도 해장국집 - 미풍 선지가 듬뿍 들어가 더 맛깔스런 제주도 해장국 - 미풍 제주도에는 해장국집이 참 많은 것 같다. 부산에서는 국밥집이 많았다면 이곳 제주도에선 해장국집이 대세다. 평소 고기를 좋아하는 나로써는 사실 기분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오늘 소개할 음식점은 제주도 해장국집 1탄으로 미풍 음식점을 소개한다. 제주도에 여행 왔을때 자주 먹었던 곳이기도 하고 아내가 특히 좋아했던 선지가 듬뿍 들어간 음식이라 기억에 남아 먼저 올려 본다. 미풍 해장국 제주도 여행 온 분들 대부분 의아한 것 중 하나가 제주도 음식점은 일찍 문을 닫는다란 점이다. 물론 새벽부터 열어 영업 한다는 것을 알지만 일단 오후 늦게 장사를 하지 않는 곳이 많다란 점에 적잖게 놀란다. 이곳 미풍도 새벽 5시~ 오후 3시까지 영업을 하는 전형적인 제주식..
비양도가 한 눈에 보이는 아름다운 금능해변 제주도민도 사랑하게 만든 금능해변 그 속으로 비양도가 한 눈에 다 보이는 금능해변은 사계절내내 제주도에서 인기있는 관광지이다. 애매랄드빛 바다색깔과 파란 제주하늘은 더욱더 여행객들을 설레게 하기에 충분하다. 제주도에 살고 있는 나도 가끔 찾는 곳이긴해도 갈때마다 새롭고 좋다. 한마디로 바다만 바라 봐도 기분이 좋아지고 휠링이 그대로 되는 것 같다. 금능해변에서 바라 본 비양도 협재해수욕장을 지나 불과 몇 백미터에 금능해변이 있다. 물론 금능의 해변도 아름답지만 바로 옆 협재해수욕장은 용천수까지 같이 있는 해변이라 관광객들이 신기해 하는 해변이기도 하다. 요즘 같이 여행 하기 좋은 날엔 이렇듯 주차장은 가득찬다. 그래도 아름다운 제주도를 찾는 여행객들은 대부분 3박 4일 여행 일정이라 한 곳에서 오래 머무..
제주도의 특별한 맛집은 바로 이런 곳! 제주도의 특별한 맛집 -초밥군커피씨 참멋지다. 참 재밌다. 참 맛있다 등 다양한 수식어가 필요한 초밥집이 있다. 제주도 아니 전국에서 유일한 독특한 초밥집이 아닐까...... 오늘은 셀프로 초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초밥집을 소개한다. 제주도 용두암 가는 길에 위치한 동네 골목길의 작은 초밥집.... 누가 봐도 이런 곳에 초밥집이 있다는 것에 의아해 한다. 사실 이곳 초밥집은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불과 1년이지만 사람들의 입소문으로 인해 서서히 알려지기 시작한 곳이다. 물론 방송도 타지 않았고 유명한 관광지 부근에 떡하니 위치해 있는 것도 아닌데도 점심 시간이 다가 오면 어디서 어떻게 알고 오는지 한 두 사람씩 작은 초밥집에 모여 든다. 이곳은 광어초밥 전문점이다. 가격도 저렴하지만 무엇보다도 신선한..
100원으로 롯데리아 햄버거 사는 법 햄버거 저렴하게 구입하는 법 단돈 100원으로 햄버거를 사 먹는다면 정말 귀가 솔깃하겠죠...물론 있습니다. 단돈 100원으로 그것도 프렌차이즈 햄버거집에서 햄버거를 구입 가능하다는사실...도대체 그런 일이 어떻게 가능할까? 궁금하시죠... 그래서 오늘 포스팅 준비했습니다. 100원으로 롯데리아 햄버거를 어떻게 구입할 수 있을까? 그건 바로 옥션 2016년 첫 구매자에게는 100원으로 단품 햄버거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아마도 옥션과 롯데리아가 제휴를 맺어 그런 것 같아요.. 올해 옥션에서 물품을 구매하지 않은 분들은 도전해 보세요.. 옥션 100원짜리 쿠폰과 햄버거 세트 할인쿠폰으로 당당히 세트메뉴와 단품 햄버거를 구입했습니다. 세트메뉴도 약 1200원 정도 시중가보다 저렴하기때문에 ..
롯데리아 행사제품 1+ 1 햄버거를 먹어 보니.. 롯데리아 메가 세트 행사제품을 먹어 보니 집에 가는 길에 출출해 햄버거를 먹고 가기로 했다. 오~호! 그런데 이런 횡재가....메가 세트 행사를 하는 것이다. 그것도 일반 새우버거가 아닌 메가 새우버거 행사..... 오리지널 메가새우버거 or 세트 구매시 새우버거 무료 증정이란다. 이렇게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없다. 단, 하루 그것도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온 김에 먹고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메가 새우버거 가격은 6,000원이다. 1+1 이라 덤으로 주는 햄버거 표시는 메뉴에 그냥 찍힐 뿐이다. 단돈 6,000원에 메가 새우버거에 단품 새우버거 그리고 콜라와 감자까지.... 감자는 늘 먹던대로 바삭하니 맛있다. 어느 롯데리아 매장에 가도 같은 맛이다. 메가 세트로 나오는 햄버..
롯데리아 치즈케익빙수 맛 본 리얼 후기... 여름을 겨냥한 롯데리아 치즈케익빙수 먹어 보니.. 날씨가 엄청 더우면 먹어 봐야지 했는데 오늘 지나가는 길에 햄버거를 하나 먹다 롯데리아에서 이번 여름을 겨냥해 나 온 치즈케익빙수도 직접 먹어 봤다. 시중에 나오는 옛날빙수는 대부분 사람들이 먹지 않아도 얼음을 까칠하게 갈아서 팥을 올려 준다고 생각은 할 수 있지만 사실 치즈케익빙수라고 하면 조금 생각을 해도 궁금하기 마련이다. 나 또한 먹기 전엔 상상하기 쉽지 않았다. 롯데리아 치즈케익빙수 치즈케익빙수 가격은 4,800원이다. 주문후 약 5분이 지났을까 시원한 그릇에 치즈케익빙수가 나왔다. 부드럽게 간 얼음에 직접적으로 보이는 것은 우유, 치즈케익 그리고 망고였다. 맛을 보니 연유도 들어간 듯.....했다. 그릇이 시원해 보여서 일단 눈으로 시원한 감을..
혜리 11찬 도시락 직접 먹어 보니..... 편의점 도시락 반찬이 이렇게나 많아! 5,000원도 안되는 편의점 도시락이 요즘 인기다. 나 또한 편의점 도시락의 다양한 메뉴에 흠뻑 빠져 들고 있을 정도....편의점마다 다양한 도시락을 구비하고 있지만 늦게 가다 보니 도시락이 몇 개 없거나 아예 없는 편의점이 대부분이다. 오늘은 다행히 편의점에 도시락이 종류별로 몇 가지 남아 있어 골라 먹을 수 있어 좋았다. 혜리 11찬 도시락 편의점 도시락들이 경쟁하다 보니 반찬이 모자라서 못 먹는 경우가 없을 정도인데 이번에 먹어 봤던 혜리 도시락은 11찬 도시락이다. 11가지라니..그저 놀라울 따름이다. 물론 양은 조금씩 들어 있지만 밥과 함께 먹는데는 여전히 부족함이 없었다. 반찬이 많아 마음에 들었던 11찬 도시락과 허니 숯불치킨 도시락을 사 먹었다. 가격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