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부산에서 유명한 개금밀면

부산의 향토음식 중 하나인 밀면은 크게 두 종류로 나뉩니다. 개금밀면, 가야밀면..... 맛은 동네이름과 마찬가지로 조금 차이가 있지요. 오늘은 개금시장에 위치한 개금밀면을 오랜만에 맛보고 올려 봅니다.



개금밀면



참 오래된 개금시장 한 켠에 위치한 개금밀면집입니다. 하지만 세월의 흐름에 맞게 가게 안으로 들어서면 새롭게 리모델링한 모습을 엿 볼 수 있지요. 방송에 여러 번 나올 정도로 부산에서는 아주 유명한 밀면집으로 그 명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가격은 6,000원대..... 생각보다 저렴하죠....하지만 서울, 제주에 비해 저렴한 편이지만 부산 물가에 비하면 조금 비싼 편에 속합니다. 부산 음식점에서 식사를 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대부분 5,000원 이하가 많아 밀면만 6,000원을 주고 먹기엔 비싼 느낌이 부산사람들에겐 들기도 하지요. 하지만 가격대비 맛과 비쥬얼은 예나지금이나 똑 같아 향수를 느끼기위해 먹으러 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랜만에 갔더니 요즘 트랜드인 셀프로 다 바꼈네요. 어르신들은 조금 불편할 수도 있겠어요....



개금밀면 포장으로 해가면 조금 저렴합니다.



옛날만큼 북적이지 않아 내심 맛이 없을까 걱정이 살살 되더군요.



하지만 비쥬얼과 맛은 예나지금이나 마찬가지라 다행이었습니다.



개금밀면



이건 비빔밀면



부산에서 사는 분들 대부분 한 번쯤은 먹어 봤다는 개금밀면....가격이 조금 오르긴 했지만 그 맛과 전통은 그대로 유지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개금밀면집과 가까운 가야밀면집은 어떻게 변해 있을지 조만간 한 번 들러야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