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바이크 타고 여행~

해운대 화통삼

요즘엔 각종 모임을 하면 고깃집이 우선입니다. 저녁으로 고기도 먹을 수 있고 술도 한 잔 건하게 하며 출출할땐 밥도 먹을 수 있는 곳이라 직장인들이 즐겨 찾는 곳이지요. 올해도 얼마남지 않은 탓일까 특히 저녁시간대엔 고기를 먹으며 한 잔 하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추워진 날씨 탓도 무시 못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저녁 7시가 조금 넘었을 뿐인데 고깃집은 이미 많은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루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더 친근함이 묻어나는 느낌도 들기도 하네요. 옛날 아버지들이 힘든 하루일과를 마치고 고기와 술을 마시던 추억처럼 말입니다.

 

그런 생각을 해서인지 고기집 한 켠에 붙어 있는 사진들이 더 정겹게 느껴집니다.

 

헉....이건 또 무엇인지...액자안에 옛날 천원짜리 지폐가 한가득입니다. 지금껏 많은 음식점들을 다녀 봤지만 지폐를 이렇게 해 놓은 곳은 처음 봅니다. 조금 이색적이네요.

 

어디에 앉을까 이리저리 빈자리를 찾다 한 곳 발견...자리에 앉자마자 이게 무슨 일... 몇 명이냐고 묻자마자 세팅이 바로 이뤄집니다. 역시 손님들이 많은 곳은 이렇게 순식간에 세팅도 되네요. 다른 음식점들은 메뉴를 골라 주문 후에야 세팅이 이뤄지는데 이런 곳도 있구나하는 생각에 조금 우습기도 하네요..

 

순식간에 인원 수에 따라 테이블에 세팅을 마친 뒤 그제서야 메뉴판을 내미는 종업원....뭐랄까.. 배가 고파서 그런지 개인적으로 세팅이 빨라서 좋았습니다.

 

화통삼 메뉴판입니다. 종업원의 말로는 보통 세트메뉴를 시키는 것이 보통이라는데 우리도 세트메뉴 3인 모둠스페셜을 시켰습니다. 모둠스페셜로 나오는 것은 삼겹살, 목살, 갈매기살, 새우, 떡갈비, 소세지가 나옵니다.

 

그 외 부위별로 주문을 하고 싶으면 그에 맞게 주문하셔도 된다는 사실.... 아참.. 화통삼의 고기는 화덕에서 초벌하여 나오기 때문에 조금 기다려야 합니다.

 

화통삼 부메뉴

 

화통삼 구울거리

 

메뉴 주문 후... 어떤 것들이 테이블에 세팅 되었는지 자세히 보았습니다. 먼저 ..된장국이 나왔구요.

 

된장, 카레가루, 특제소스가 나왔습니다. 그외 밑반찬과 상추..

 

화덕에 초벌구이한 화통삼이 나왔습니다. 고기가 상당히 도톰합니다. 초벌을 하지 않으면 조금 오랫동안 구워야 할 것이고 무엇보다도 굽다가 태울 염려가 있어 개인적으로 구이는 초벌구이로 해서 나오는게 좋습니다.

 

화통삼겹살

 

갈매기살, 목살, 삼겹살

 

새우

 

그리고 떡갈비와 소세지가 모둠으로 나왔습니다. 이것이 바로 3인 분...

 

고기는 종업원이 타지 않게 골고루 먹기 좋게 잘 구워 줍니다. 물론 특별한 불쇼도 보여 주지요.

 

우린 젓가락을 들고 익은 고기를 먹기만 하면 됩니다. 다른 고깃집과 달리 상당히 편합니다.

 

드디어 불쇼... 이건 익은 고기를 쌓아 그 위에 소주를 뿌린 뒤 불을 붙여서 잡내를 제거하는 특별한 이 집만의 비법이라고 하네요.. 손님들은 이 모습에 모두 환호성을 지를 정도라는.....

 

 

 

불쇼가 끝나면 이내 또 다른 특별함이 있지요..그건 바로 양파안에 달걀과 치즈를 넣어 같이 쪄서 먹는다는거...

 

불쇼에 양파안에 달걀찜까지 정말 특별함이 그대로 묻어 있는 고기집입니다.

 

고기를 다 먹고 나서는 볶음밥을 먹어줘야 잘 먹었다는 이야길 할 정도라고 하더라구요..그래서 볶음밥을 시켰습니다. 이내 기름기 가득한 철판을 물로 깨끗히 정리한 뒤 그 위에 볶음밥을 해 주는 센스까지...

 

위생적인 부분이 많이 가미되어 개인적으로 매우 흡족한 고기집이었습니다.

 

화덕에 초벌구이해서 나와 타지 않게 구워 먹을 수 있어 좋았고 무엇보다도 특별한 이벤트가 가미되어 괜찮았던 고기집이었습니다. 물론 그 덕분에 지인과 대화를 더 많이 할 수 있어 정말 유익했던 하루였던 것 같습니다. 대부분 고기집에 가면 한 사람은 고기를 굽고 그냥 먹으면서 이야기를 하는데 여긴 고기를 구워주니 손님들은 그냥 자연스럽게 대화를 즐길 수 있어 좋았던 것 같습니다.

 

[화통삼]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좌동 907-1번지 1층

전화번호 - 051-704-0858

 

위드블로그

댓글이 없습니다.